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당뇨와 눈 : 당뇨망막병증 9. – 당뇨망막병증을 이겨내기 위하여.

당뇨망막병증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하는 것입니다. 당뇨망막병증은 당뇨환자라면 누구든 나타나며, 당뇨망막병증이 나타나면 누구든 실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당뇨환자가 실명하는 것은 아닙니다. 즉 당뇨망막병증이 나타나는 시기를 늦추고, 진행하는 속도를 늦추면 됩니다. 당뇨병이 생기고 100년 뒤에 당뇨망막병증이 나타나게 하면 되는데 이는 한가지 혈당조절로만 가능합니다. 평균치만 좋으면 좋은 것이 아니라 높을 때와 낮을 때의 차이가 크면 않게, 항상 비슷한 정도의 당수치가 좋습니다.

당연히 금주와 금연이 필요하며, 정기적인 안과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환자 스스로 괜찮다고 생각하지 말고 의사가 지정해준 날짜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필요 시 빠른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여러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그로 인하여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결국 당뇨망막병증은 조기 발견 및 조기 치료가 가장 중요하므로, 일단 당뇨병으로 진단을 받으면 내과 의사의 권유가 없더라도 바로 안과진료를 받아서 당뇨망막병증의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환자분들이 당뇨병으로 인한 안과적 질환에서 이겨낼 수 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시작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2017/01/02 17:15 2017/01/02 17:15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