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세렌디피티 (녹내장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 전문의 정종진 입니다. 저희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 에서는 오는 3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세계녹내장협회(World Glaucoma Association)가 지정한 '세계 녹내장 주간'을 맞아 여러분들께, 특히 녹내장 질환을 앓고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녹내장 환우분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간을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녹내장 = 실명하는 질환” 으로 많이 알고계신데요, 그렇게 때문에 녹내장 진단을 받으신 분들은 치료를 받으면서도 매우 불안해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녹내장이 곧 실명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고 초기에 잘 발견하여 조기치료를 하게되면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시기능을 지킬 수 있게 됩니다. 

[녹내장 환우분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는 다음과 같이 이루어집니다.

기간: 2017년 3월 13일 월요일~2017년 3월 17일 금요일
대상: 녹내장을 진단받고 치료중인 환자분 또는 가족분들.
 (녹내장이 궁금하신 일반분들은 블로그에 질환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사오니, 블로그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궁금증을 보내실 곳 : pr@kimeye.com
예시 :

안녕하세요, 54세 남자로 (나이 및 성별) 저는 정상안압녹내장 (녹내장 종류, 모르시면 그냥 녹내장이라고 쓰셔도 무방합니다) 을 진단받은 아무개 (이름은 쓰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라고 합니다. 치료받은지는 3년 (기간) 되었구요, 진단시 안압은 17/18 mmHg (초진안압을 알고계시면 기재해주시고 모르시면 적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었습니다. OOO 라는 안약 (사용중인 안약 이름) 을 사용하고 있고 지금 안압은 13/14mmHg (최근 안압수치, 모르시면 적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당뇨병, 고혈압, 천식 (현재 앓고있는 질환) 이 있는데요,

질문 예) 이 안약을 써도 괜찮을까요?
         이 약을 사용하고 눈이 붓고 가렵습니다. 참고 계속 사용해야 하나요?
        한쪽눈에 녹내장을 진단받았는데 반대편 눈에도 전염되나요?
        약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수술하면 안되나요?

위의 예시처럼, 녹내장을 언제 진단받았는지 어떠한 치료를 받고있는지 등 붉은색으로 표시된 사항을 기재해주시면 질문에 답하는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질문메일은 5일간 (월~금) 까지 받을 예정이며 다음의 녹내장과 전문의 8인이 답변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답변에 소요되는 기간은 질문에 따라 상이하며, 많은 질문메일이 도착할 것으로 사료되오니, 2주일 정도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03/13 10:00 2017/03/13 10:00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