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의료보헙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병원에 오면 많은 병원비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보험이 안되는 항목은 왜이리 많은지, 중요한 검사는 다 보험이 안되는 것 같은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예전에 이런 검사 못할 때 의사들은 어찌 치료했는지 의아 스럽기까지 합니다.
진단을 내리고 나서도 치료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항체 주사도 보험 혜택은 받을 수가 없습니다.
매년 2만명의 시각장애인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 중 후천적 당뇨망막병증, 연령관련 황반변성, 녹내장 등의 질환이 주 시력상실의 원인이 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집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병원을 값싸게 다닐 수 있을까" 윗 글에 절반은 답은 나와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질환이 더 이상 진행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고
또한 조기에 발견하여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차선의 방법입니다.
당뇨가 있다면 당뇨에 의한 망막이상을 검사하여야 하고, 연세가 들어 시력이 전과 같지 않다면 지체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안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진행되지 않은 질환으로 많은 검사를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또한 조기 병을 발견하면 적은 노력과 비용으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병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건강하게 병원을 값싸게 다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Posted
-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Comments List
절대 찬성입니다... 5분만 투자하면 되는 안과 진료(물론 대기 시간은 제외하구요... ^^)
모든 것이 다 보이는 안과 질환...
그만큼 예방이 가능한 영역입니다..
Happy birthday, Happy eye....
생일에는 안과를 방문하자... 그래서 만든 저희들의 구호랍니다... ^^
Thank you for your positive reply
I am in Florida. so I can't write Korean.
I am missing everybody ^^;;
서울와서 보니 제 댓글이 영 버르장 머리 없어 보이네요. 역시 영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