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라식사신기 (라식센터)

라식하고서 백내장이 생겼어요?

 

요즘 참 많은 분들이 라식수술 하시지요?^^

쌍꺼풀 수술처럼 거의 미용수술이 되어 버린 국민 대표 수술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안전하니까 많이들 하시는 것 이구요, 또 우리나라에서 수술한지 20년 가까이 되어가고 있으니 이미 안정성이 확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부쩍 라식 후에 백내장 때문에 다시 수술 받겠다고 오신 분들이 늘어나고 계시네요.

 

그분들이 한결같이 하시는 질문에 라식하고서 백내장이 온 것이 아니냐?”고 물어보십니다.

다른 분들보다 백내장이 빨리 오신 것 때문에 그런 질문을 하시는 것이지요.

 

백내장하면 60-70대 할머니, 할아버님들이 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40-50대인 내가 왔느냐는 것이지요.

그럴만도 하겠네요.

 

다른 친구분들은 다 괜찮은데 자기만 백내장이라니 황당하기도 할 것이고 내가 그렇게 늙었나 하는 생각도 들것이고 그러다보니 라식한 것이 마음에 걸렸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을 옆에서 본 단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을 앞에서 본 모습

                       

 

그런데 라식은 우리 눈의 검은 눈동자를 수술하는 것이잖아요!^^

그리고 백내장은 검은 눈동자 보다 더 깊숙이 있는 수정체(카메라의 렌즈에 해당)가 투명하지

않고 혼탁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침침해지고 시력도 떨어지는 것이지요.

따라서 같은 눈이라고 해도 그 각각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요.

 

이런 백내장의 원인은 참 많은데 대부분이 나이가 들어서 오는 것이구요, 그외에도 너무나 많은 요인들이 백내장을 일으킨답니다.

요즘에는 젊은 분들도 수술과 관계없이 백내장 수술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어요.

 

다쳐서 백내장이 생기기도 하고, 약 때문에 오기도 하고, 아토피 같은 질환 때문에 오기도 하고, 자외선이나 전자파도 연관 있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지요.

 

하지만 아직까지 라식 수술이 직접적으로 백내장을 유발한다는 보고는 없답니다.

 

대부분이 라식과 관계없이 오시는 백내장이지요.

 

그러니 라식 때문에 백내장이 왔다고 오해는 안하셔도 됩니다.

그냥 때가 되었다 생각하고 수술하시면 다시 예전처럼 환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꼭 기억해야하는 것은 라식수술 후 백내장 수술은 일반 백내장 수술과는 다르다는 것 입니다.

눈 속에 사람이 만든 인공수정체를 집어넣을 때 돗수가 변하거든요.

일반 백내장 수술하듯이 수술하면 원시가 생긴답니다.

 

따라서 라식백내장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수술을 하셔야 하구요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과거 라식기록은 꼭 챙겨두셔야 더 정확한 수술이 될 수 있습니다.

 

2가지만 기억하시면 라식을 하더라도 나이들어서 아무 문제가 없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태왕 담덕과 같이 라식사신기를 멋지게 펼치고 싶은 good입니다. 라식에 관한 갖가지 이야기와 사건들을 재미있게 소개해서 많은 분들이 절로 입가에 미소를 띠고 구웃!!이라고 말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2012/01/06 14:28 2012/01/06 14:28
이영자(병동팀)

잘 모르고 여기 저기서 듣는 얘기로 혼자 판단하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아마도 그런 얘기인것 같네요.. ^^*

신작로옆코스모스

라식수술이 백내장 발생요인과는 무관함
라식하신분들은 기존 기록을 잘 보관해주세요. 백내장수술할때 꼭 필요하답니다. ^^;
아~~ 학교다닐때 일케 요점정리해서 공부했으면 좋았을텐데;;;;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