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세렌디피티 (녹내장센터)

요즘에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위해 속눈썹연장 시술을 받는 분들이 점점 증가 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환자분들을 진료하다 보면 시술 받은 분들이 상당히 많이 보이는데요.

속눈썹연장이 눈에 어떤 영향을 끼치느냐... 
대부분 알고 계신분들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겠다 싶어서 내용을 한번 준비해 봤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속눈썹연장. 눈에 과연 안전한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먼저, 속눈썹 연장시 사용하는 접착제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 개선됐다고는 하지만, 접착제가 눈에 알러지 염증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특히 접착제에 알러지를 유발하는 포름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이 포함 되어 있어서 좀 더 문제가 많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접착제가 눈에 알러지(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경우 심한 가려움증, 눈꺼풀부종, 발적, 각질 등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시적일 수 있지만, 알러지의 특징이 알러지를 유발하는 물질이 계속 우리 몸에 붙어 있는 한은 계속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원인물질을 제거하지 않는 이상은 계속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눈에 외상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아주 섬세하고 예리한 기구를 눈 가까이에다 대고 작업을 하는 거기 때문에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각막에 상처를 만들거나 눈꺼풀에 상처를 만들 수가 있어서 시술자가 상당히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겠다 할 수가 있습니다.

세번째로, 경우에 따라서는 (인조)속눈썹 자체 또는 거기에 붙어 있는 접착제에 세균이 번식할 수가 있습니다. 균이 번식하게 되면, 굉장히 심한 염증으로 인해 충혈, 심한 분비물, 통증, 속눈썹탈모, 가려움, 각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속눈썹은 눈을 깜빡일 때마다 계속 움직이는 구조인데, 인위적으로 그 길이와 무게가 늘어나게 되면 본래의 상태와는 달리 기능이상이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제가 말씀드린 눈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꼭 알고 시술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상되는 부작용을 알아야 뭔가 문제가 있다고 느낄 때 즉각 대처를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제가 위에서 말씀들인 문제들이 혹시 나에게 생긴 것 같다면, 꼭 안과진료를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2/10 10:54 2020/02/10 10:54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