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안녕하세요 김안과병원 성형안과센터 전문의 배경화 입니다 
갑상선 눈병증 많이들 들어보셨죠 오늘은 갑상선 문제를 이제 막 진단받고,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분을이 합병증으로 눈이 튀어나오는 질환으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때로는 심한 외모변화를 동반한다고 알려져 있으면서도,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 아니므로 생소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갑상선 항진증을 진단받으신분들이 눈에도 합병증이 생길까 걱정되어 검진차원에서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갑상선이상을 진단받으신 분들 중 70프로 이상의 환자분들이 합병증이 없거나 가벼운정도이고 실제 심한 단계는 전체의 10프로 이하 이므로 성형안과 교과서에서도 일단은 환자분을 안심시켜드리는게 중요하다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물론 중등도 이상으로 진행하는 갑상선 눈병증은 성형안과 전문의의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경도의 갑상선 눈병증은 생활습관 교정과 영양제 복용만하며 지켜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금연입니다! 흡연이 백해무익이라는건 누구나 알고있죠. 하지만 갑상선 눈병증에서 흡연은 더욱 해롭습니다. 흡연은 합병증이 안생길 사람에게 합병증을 가져올 수도 있고, 합병증의 정도를 더 심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국내외 손꼽히는 갑상선 눈병증의 대가분들도 언제나 금연을 첫번째로 꼽으십니다.  

그리고 성형안과 전문의를 찾아오기 입니다! 사실 내 눈꺼풀의 미세한 변화가 있는지, 돌출이 된건지, 눈뒤 근육이나 지방에 변화가 있는지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성형안과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갑상선눈병증이 동반되지 않거나 가벼운정도의 갑상선눈병증은 인공눈물과, 컨디션 및 부종관리, 영양제 복용등으로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환자분들이 내원하실경우 안심을 시켜드리면서 이것만은 기억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일년에 두면은 저를 보러 오세요, 그런데 충혈되고(결막, 눈두덩이), 붓고(결막과 눈거풀), 통증(눈뒤가 묵직하거나, 눈을 움직일 때 땡기는통증)이 수일간 지속되면 바로 내원하세요!

너무 걱정마세요. 막막함은 제가 덜어드릴 테니 언제든 김안과병원 성형안과센터를 찾아주세요!


2022/11/23 10:13 2022/11/23 10:13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