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안녕하십니까 성형안과 센터 전문의 배경화입니다 
선천눈물길폐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눈물은 슬플때만 흐르는 것이 아닙니다. 안구 보호와 윤활작용을 하는 기본 눈물도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생성과 배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눈물량이 부족하면 안구건조증으로 고생스러운반면, 배출이 안되어 눈물이 고여도 이만저만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런 눈물의 생성과 배출의 관계는 세면대의 수도꼭지와 하수구 같아서 물이 너무 안나와도 문제, 물을 잘나오는데 하구구가 막혀 눈물이 고여도 문제가 됩니다. 

눈물길은 안쪽 눈꼬리에서 시작하여 코까지 이어지는 긴 통로입니다. 이 통로 어느부위든 좁아지게 되면 눈물 흐름에 저항이 걸려 배출량이 줄게 됩니다. 노화에 의한 눈물길 막힘은 어느부위에서든 협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면, 태어나면서부터 눈물이 나는 선천 코눈물관 폐쇄는 대부분 눈물길의 가장 끝에서 발생합니다. 
 태어나면서 부터 눈물고임이 보이면 부모님들은 언제 뚫어야 할지, 마사지는 어떻게 해야할지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일반적으로 생후 6개월 까지는 저절로 호전될 가능성이 높아  시술 없이 기다려 보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6개월이 지나도 눈물에 전혀 호전이 없다면 성형안과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아이들 코눈물관을 언제 뚫어야 할지는 의사들 마다 견해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6개월이 지난시점에서부터 12개월 이전까지 뚫어야 좋은 효과를 보인다 하여 이 시기에 2번까지 뚫어보는게 일반적입니다. 2번까지 뚫었을 경우 대부분의 경우에서 통로가 잘 형성되어 눈물 고임이 호전됩니다. 

그러나 아주 소수에서 호전이 보이지 않는 경우 실리콘관 삽입술이 필요합니다. 실리콘 관은 빨대같이 내측에 통로가 있는 것은 아니고 내강이 없는 투명한 고무줄과 같은 재료입니다. 이것을 코눈물관에 6개월간 끼워 두는 수술이며, 마치 우리가 귀걸이를 하기 위해 귀를 뚫고 그대로 방치하면 구멍이 붙기 때문에 간단한 귀걸이를 당분간 끼우고 지내는것과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실리콘관 삽입술은 단순하게 뚫는 시술에 비해 과정이 복잡하고 코 내시경을 사용하므로 전신마취 하에 진행하게 됩니다. 서둘러야 되는 수술이 아니므로 저희 김안과 성형안과로 찾아오셔서 충분히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러분의 눈건강 김안과 병원이 함께합니다~!
2022/11/30 10:13 2022/11/30 10:13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