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옆방eye : 객원블로거

**여름에 쌍꺼풀수술을 받으면 부작용이 생기나요?

여름에 수술을 받는다고 부작용이 더 잘생기거나 상처가 잘 낫지 않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환자분들이 물어 보시면 일년내내 열대기후인 더운 나라에서 수술 하지 못하겠네요라고 답해 드립니다.


수술은 계절이나 시기와 전혀 상관이 없고, 다만 개인적인 여건에 맞추어 충분한 여유가 있을 때 수술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킬 수 있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
쌍꺼풀 수술을 앞트임과 같이해도 되나요?

물론 가능합니다.

앞트임과 쌍꺼풀 수술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에전에 쌍꺼풀 수술을 한 경우에도 앞트임 수술만 할 수 있지요.


**
쌍꺼풀수술이 가능한 나이는 몇 살부터 인가요?

쌍꺼풀수술은 사실상 나이제한이 거의 없는 수술입니다.

유치원생, 초등학생에게도 가능한 수술인데, 이 시기에는 안검하수가 있다거나 눈썹이 눈을 찌르는 현상이 있다거나 하는 특별한 경우에 주로 수술을 하게 됩니다.


미용적인 목적의 쌍꺼풀 수술은 사춘기가 지나서, 몸의 성장이 다 끝나는 시기가 가장 적합한 시기입니다. 적어도 중학생 고학년 이상이 되어야 좋겠지요.

**
쌍꺼풀 풀이나 테이프를 사용하던 사람은 눈꺼풀이 쳐져서 매몰법이 불가능 한가요?

쌍꺼풀 만드는 풀이나 테이프를 오래 사용하면 접착제 성분에 대한 피부염이 생길 수 있구요, 떼어낼 때 피부를 당겨야 하는 데 이게 반복되면 피부가 늘어 나게 됩니다.

쌍꺼풀 풀이나 테이프를 사용하던 분이라도 매몰법으로 수술 받으실 수 있으며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약간의 피부쳐짐은 매몰법을 시행할 수 없는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사용으로 피부쳐짐도 심해지고 잔주름도 심해지경우는 매몰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흉이 잘 남는 켈로이드성 체질인데 쌍꺼풀수술을 하면 흉이 남을 까요?

다른 부위에 보기 싫은 흉이나 부푼 흉이 있으신 분인 경우에도 쌍꺼풀수술 시엔 흉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인체는 부위별로 흉이 남는 정도에 차이가 있으며 눈꺼풀 부위는 흉이 가장 남지 않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켈로이드성 체질이신 분이라도 쌍꺼풀수술이 가능하며 흉터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매몰법, 부분절개법은 물론이며 절개법도 가능합니다.


**
매몰법은 잘 풀린다던데 사실인가요?

과거 매몰법은 잘 풀린다는 오명이 있었지만 최근의 매몰법은 풀릴 가능성을 최소화한 방법들을 많이 사용하고 재료들도 개선되어 그렇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보아 최근 매몰법의 풀릴 가능성은 10%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없는 분, 쌍꺼풀이 쉽게 생기는 분의 경우 풀릴 확률은 훨씬 더 낮아 거의 영구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요즘 젊은층에서는 매몰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받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아물고 나면 수술자국이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기 때문이지요.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 오늘도 길을 떠나는 아름다운 눈입니다. 앞으로 아름다운 눈 이야기와 눈성형에 관한 이야기 한 보따리 풀어보겠습니다.
2008/05/23 11:35 2008/05/23 11:35
미소

전 눈섭이 하루에도 몇가닥씩 빠져서 눈 속으로 들어가거든요. 쌍꺼풀 하면 될 줄 알고 병원에 가봤는데 계속 찌르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쌍꺼풀 수술이 필요없고 전 눈모양이 부터가 수술이 필요 없다고 하는데, 전 계속 불편하해요. 심지어 학교 수업중에도 눈섭이 눈에 들어가 찌르는 바람에 면봉을 가지고 다니며 눈 속에 빠진 눈섭을 빼내야하거든요.(안그러면 따갑고, 눈물이 나서 참을 수가 없어요.)
이건 전에 갔던 안과에서는 그냥 참으라고 하는데, 특별히 해결책이 없는건가요?
(글들 재미있게 읽고 있담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가끔 안과에 이런 말씀 하시는 분이 오십니다. 눈썹도 머리카락처럼 하루에도 몇개가 빠지고 다시나고 한답니다..
하지만 미소님처럼 눈속으로 들어가 귀찮은 경우가 있지만, 쌍꺼풀수술로 그 증상이 없어질 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냥 사시는게 어떠실 지... ㅎㅎ
결국 도움이 안되는 의사네요 ㅋㅋ
자주 들러주세요~~~

미소

네~! 감사합니다.^^ 자주올게요.(실은, 자주 오기는 했는데, 글을 남긴적이 거의 없었어요. [유령?!^^;;]) 앞으로는 댓글도 달겠습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헉~~유령.. 무서버 ㅋㅋ
넹~~ 앞으로 자주 오세요^^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