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진주문화센터

어느덧 선글라스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작년부터 사려고 했던 선글라스였는데 어떤 것을 사야 하나 고민만 하다가 사지 못했던...
그래서 올해는 꼭 사고야 말겠다는 각오로 미리 체크해야 될 것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패션의 필수아이템인 선글라스 언제부터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more..



요즘은 자신을 표현하는 패션의 일부가 되면서 선글라스의 가장 중요한 목적인 자외선차단을 간과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무엇보다 자외선차단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는 것~!!
( 자외선으로 인해 백내장이나 익상편등을 일으킬 수 있다죠? ㅠ.ㅠ

그래서 운전을 많이 하시는 버스기사님이나 택시기사님들은 꼭 끼고 다니시나봐요~^^;)
꼭 선글라스를 구입하실 때는 라벨을 통하여 자외선(UV) 차단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아~안경원에 가면 자외선측정기가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자외선 이외에 체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렌즈를 햇빛에 비추어 미세균열입자가 없는지 확인한다.
2. 렌즈를 눈 앞에 두고 상하로 흔들어 보아 물체가 일그러지지 않는지 확인한다.
3. 선글라스를 낀채 수분내동안 불편감이 없어야 한다.


그리고 또 패션인만큼 얼굴형에 맞는 모양을 선택해야죠~(이게 제일 힘들것 같아요~ㅠㅠ)

* 사각형얼굴
- 각진 얼굴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렌즈는 스퀘어라인을 선택하며 안경다리는 화려한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안경다리가 화려하면 시선을 집중시켜 각진 얼굴이 강조 될 수 있다. 되도록 심플한 디자인이 좋다.

* 마름모형얼굴(한국인들은 거은 마름모형이라죠~!!)
- 시선을 분산시켜 넓은 이마와 뾰족한 턱을 커버 할 수 있는 원형 렌즈가 좋다.

* 달갈형얼굴
-어느 디자인도 잘 어울리는 얼굴형~자기 개성을 살려 고르면 되겠다~(부러워~^^;;)

* 둥근얼굴
- 둥근형도 대체로 다 잘어울리는 편~그러나 원형렌즈는 동그란얼굴을 더 부각시킬 수도 있으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겠다.

* 긴얼굴
- 분산을 시켜주는 사각형이나 귀여운 느낌의 원형이 어울리며 렌즈 양옆에 포인트를 준 것도 잘 어울린다.


음~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글을 쓰면서 혼자 상상해봤어요~
어떤 선글라스가 어울릴지요~ㅋㅋ 아직 구입은 못했지만 선글라스를 살 생각에 벌써부터 해변가에 와있는 기분이예요~ㅎㅎㅎㅎ

여러분도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자외선을 피합시다.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아무리 소리쳐봐도~ㅋㅋㅋㅋ)

2009/03/04 13:58 2009/03/04 13:58
수달

올해는 본인의 얼굴형에 잘 맞는 선글라스를 꼭 구입해서 멋지게 쓰고 다니길~ ^-^/

까르페디엠

네네~꼭 그럴께요~^-^

한때는 테리우스 ^^;

썬그라스는 자고로 한 3개는 있어야 해... ㅋㅋ 그래도 맨날 어디에 두었는 지 몰라서 찾는다는 거..
이건 건망증인 거 맞지?? --

까르페디엠

ㅋㅋㅋ너무 많아서 찾으시는 걸꺼예요~^^
저는 우선 올해는 1개만요...^^;;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