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옆방eye : 객원블로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교에 갓 입학했을때, 3면이 논과 밭으로 둘러쌓인 지역에 살았던 저와 제 친구는 태안에서 온 아이에게 물었습니다.

resize"너네는 부모님 직업이 어부인 애들도 있어??"
"그럼없겠니? 바닷간데.."
"우와~ 완전 신기하다~ 우리동네엔 부모님이
     어부인애들 한명도 없어~"

지금 생각하면 그게 그리 신기한 일도 아닌데, 왜그리 놀라웠는지 모르겠어요

태안 앞바다 기름 유출사건으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어민들이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할때마다 마음한켠이 아려오는걸 보면, 분명 어부는 낯선사람이 아닌데...

사고가 난 후, 타르덩러리 제거를 위해 귀중한 휴일을 반납하고 서해안으로 달려가 열심히 일하는 많은 사람들의 모습은 감동 그 자체입니다.

그런데요~ 서해 기름유출 복구 및 기부활동도 소득공제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2007년 12월 11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남 태안군, 보령시, 서천군, 서산시, 홍성군, 당진군에서의 복구활동 및 기부활동에 대해서 전액 소득공제 받으실 수 있고요~ 봉사일수 1일당 5만원을 기부금 공제로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이경우는 자치단체장 또는 자원봉사센터장으로부터 서식에 정해진 기부금 확인서를 받아 연말정산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시 제출하시면 돼요~ 또 해당 자치단체나 전국 재해구호협회등을 통해 피해지역 이재민에게 구호금품을 보낸 경우에도 그 가액을 전액 소득공제 받을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금수강산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서해 기름유출 복구에 적극참여하고!!
생계가 막막한 어민들에게 작은 보탬이나마 되기위해 기부활동을 활발히 하며!!
더불어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아 세금을 절감하는 효과까지~^^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제2의 붉은악마 신화를 다시 한번 이뤄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해안주민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는 그날까지~ 아자아자!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제가 누구냐구요? 저는 마치 결혼한 아줌마의 마음으로 한푼두푼 모아 부자가 되고픈 엄지여사이지요^^ 재테크 별로 어렵지 않답니다... 그냥 마음으로 따라하시면 언제가 돈부자뿐 아니라 마음도 부자가 되실 꺼에요.
2008/02/13 10:33 2008/02/13 10:33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