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녹내장 이야기

한국녹내장학회와 함께 하는 강연회: ‘녹내장 바로 알기


안녕하십니까.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 황영훈입니다.
녹내장은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참 어려운 병입니다. 우선, 녹내장의 정의부터 시신경이 점점 약해지면서 보는 범위가 조금씩 좁아지는 병이라고 하는데 무슨 말인지 느낌이 잘 오지 않습니다. 게다가 안압이 정상범위라고 하면서 안압을 더 낮추라고 하니 생각할수록 더 헷갈립니다. 담당 의사가 '안압이 올랐다/내렸다', '검사결과가 비슷하다/더 나빠졌다'고 하는데 나의 느낌이랑은 별로 맞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대로 치료하고 있는 게 맞는지 불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국녹내장학회의 여러 녹내장 전문가 선생님들이 힘을 모아서 환자와 보호자 여러분들께서 조금이라도 녹내장을 더 잘 이해하실 수 있도록 녹내장 바로 알기라는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연회는 세계녹내장 주간(3 11일에서 17)을 맞이하여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29개 병의원에서 개최됩니다. 별도의 참가비나 참가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녹내장학회 선생님들의 강의 후에는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과 관련된 질문과 응답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진료실에서는 시간이 부족해서, 진료에 지쳐서 미처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 이번 기회에 함께 나누고, 녹내장이라는 병을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 드립니다.


한국녹내장학회 홍보이사 황영훈 드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Writer profile
녹내장과 베토벤을 사랑하는 안과의사
2018/02/28 08:31 2018/02/28 08:31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