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전직원 헌혈행사에 참여하다.

저희 김안과 병원은 코로나19 극복 헌혈 캠페인 행사를 가졌습니다. 신문기사로 접하기는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헌혈이 줄어들면서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안과전문병원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코로나 환자들을 돌보고 있지는 않지만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의대생일 때 학교 행사로 몇 번 참여해본 적은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바늘이 무서워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헌혈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조건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희 병원 많은 직원들이 도움이 되고자 헌혈차를 찾았는데 문진에서 혈색소수치, 여행경력, 약물복용 등 다양한 조건들에 걸려서 아쉽게도 발길을 돌리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헌혈을 할 수 있는 대상이 되는 것이 어려운 관문이었는데 저는 당당히 그 관문을 통과하고 헌혈을 할 수 있었습니다. 두꺼운 바늘이 무서웠지만 간호사분이 아프지 않게 잘 해주셨고 무엇보다 함께 누워서 서로를 격려하면서 피를 뽑으니 외롭지 않고 힘이 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도 쑥쑥 잘 나오신다면서 지혈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신 간호사분과 헌혈 전후로 물도 많이 먹고 영양을 많이 섭취해야한다며 맛있는 과자들과 물을 챙겨주신 적십자사 직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어려운 시국에 도움이 되어서 뿌듯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의료현장에서 고생하고 계시는 많은 의료진들에게 무한한 응원을 전합니다.
2020/07/20 10:17 2020/07/20 10:17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