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라식사신기 (라식센터)

우리도 이제 세계에서 35번째로 우주인을 배출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이소연씨가 어제 드디어 우주 정거장에 도킹해서 수일간 우주의 무중력 상태에서 각종 우주 실험을 한다는 군요.



 

늦은 감이 없지 않았지만 대한민국 우주인 시대를 축하합니다.

 

시끌벅쩍한 우리 사회의 여러 불미스러운 소식 뒤에 오랜 만에 좋은 뉴스를 접한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직업은
속일 없다고 유명연예인이 텔레비전에 나오면 눈부터 보는 습관 때문에
 “쟤 서클렌즈 했네!”
 “쟤
눈에 약을 넣어서 눈이 저렇게 하얗게 보일거야
 “
저분은 한쪽 눈이 의안 인가봐 
 “
약간 사시가 있구먼
등등  가족들에게 한마다씩 해준답니다.


우리의
이소연씨는 얼굴이 클로즈업이 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눈이 정말 초롱초롱하고 빛나더군요.


 



그러다가
문득 라식수술한 사람은 우주인이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몇몇 메스컴에서는 인트라 라식만이 유일하게 미항공우주국(NASA)에서 승인된 수술로써 잘못 인식이 돼있는 같아서 그럴리가 없는데..” 하고 있었는데 이참에 한번 알아보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일반라식이나 인트라 라식이나 기본적인 원리는 같기 때문입니다. 다만 인트라 라식이 정확하고 정밀하게 그리고 일정한 두께로 각막을 자르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말고는 일반적인 수술 눈의 상태는 비슷하거든요.


오히려
안정성 면에서는 라섹수술이 안전하지요. 튼튼하고 외부충격에도 라섹이 강하기 때문에 제가 우주인 선발권이 있다면 같은 조건의 사람이라면 라섹수술한 사람을 고를 같습니다. (물론 다른 능력들이 중요하겠지요..)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라식수술이나 인트라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한 사람 모두 우주인이 자격이 있습니다.

교정시력이 1.0 이상만 되면 된다는 군요. (안경착용자도 가능하다는 뜻이지요)

다만 수술을 적어도 1년전에 이미 받은 상태이어야하며 영구적으로 남아있는 부작용만 없으면 된답니다. 일시적인 부작용, 대부분은 건조증이니까 그런 가벼운 부작용이 있더라도 우주인이 가능하다는 뜻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트라 라식 레이저 장비입니다

 어떻습니까!

우리나라 사람 처럼 공부 많이하는 민족은 당연히 안경도 많이 착용할텐데 그래도 우주인이 있다니….. 다행이네요.

여러분들도 한번 우주인에 도전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참고) NASA 홈 페이지에 나와 있는 우주선 조종사의 조건입니다.

( http://www.nasajobs.nasa.gov/astronauts/content/broch00.htm )

우주인의 조건 원문보기

Writer profile
author image
태왕 담덕과 같이 라식사신기를 멋지게 펼치고 싶은 good입니다. 라식에 관한 갖가지 이야기와 사건들을 재미있게 소개해서 많은 분들이 절로 입가에 미소를 띠고 구웃!!이라고 말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2008/04/11 08:59 2008/04/11 08:59
오키도키

아무리 그래도 안경쓴 의사선생님이 눈수술을 이야기하니 일반인들은 신뢰하기가 힘들어요.
고도근시거나 렌즈착용이 안되는데 외모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이라면 모를까...
저도 -5.5 정도이지만 걍 안경쓰고 렌즈쓰고 삽니다.
게다가 부작용 한 방이면 평생가잖아요. 밤에 운전도 힘들어지고...

군계일계

남들 다 기뻐하는 일에 실술부리는 것 같아 마음이 불편하지만,
이번 우주인 행사가 정말 우리의 과학 기술 어느 부분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군요.

기술이전과도 무관하고,
우주비행사 양성에도
도움이 될리 없는 이번 우주인 사업이

정치적인 목적의 전시성행정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네요.

세금낭비에도 그저 환하게 웃어주는
우리 국민들이 저는 왜이리 초라해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신작로옆 코스모스

내년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우주선을 발사한다고 하잖아요. 여러나라 사람들과 우주정거장에서 지내는 모습도 보기 좋던데요. 아이들을 위한 과학실험이 주가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만큼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 내는 것만으로도 큰 수확이라고 생각합니다. 첫술에 배부르면... 맛난거 다 못먹잖아요 ^^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