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eye talk, I talk !
눈 미백술에 관해서 안과의사회에서 이런 성명(??)을 발표 했네요...

저하고 비슷한 생각이네요...
함 보시고,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눈 미백술에 대한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고심을 거듭해온 안과의사회가 그동안의 침묵을 깨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대한안과의사회(회장 한태원) 22일 회원들에게 '눈 미백 수술에 대한 의사회의 입장'이란 제하의 글을 발송하고 이번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정리했다.

의사회는 이 글에서 "눈 미백술은 기존 결막제거술과 다르지 않고 명칭만 달리해 환자들 및 의사들에게 혼란과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 눈 미백술이 충혈을 일으키는 주요 질환인 검열반이나 익상편 질환을 치료하는 수술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신기술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

의사회는 "새로운 명칭의 이 수술은 정상적인 절차에 의해 공식적으로 인정된 수술이 아닌 만큼 의사회에서도 인정하지 않기로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특히 의사회는 눈 미백술이 보험을 적용받고 있는 기존 시술들과 같은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미용을 목적으로 환자들에게 비보험 처리하는 부분에 대해 주목했다.

의사회에 따르면 검열반이나 익상편 질환을 치료하는 결막제거술의 경우 현행 의료보험법상 보험에 해당하는 시술이다.

하지만 눈 미백술은 동일한 시술을 하면서도 환자에게 비보험을 적용시키기 때문에 명백한 의료법 위반이 될 수 있다는게 의사회의 판단이다.

안과의사회 한태원 회장은 "보험이 적용되는 시술을 명칭만 바꿔 비보험 처리하는 것은 의료법 위반에 해당하는 만큼 회원들을 범법자로 만들지 않기 위해 입장을 정리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의사회는 회원들에게 눈 미백술에 대한 불인정 입장을 분명히 전하고 회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우선 눈의 충혈을 동반하는 검열반이나 익상편 등의 수술은 기존의 교과서적인 치료법 및 현행 의료보험법에 입각해 시술을 하라고 지시했다.

뿐만 아니라 결막질환에 의한 충혈로 눈 미백이라는 명칭의 수술을 원하는 환자에게는 기존 질환의 수술과 동일한 시술임을 충분히 설명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태원 회장은 "눈 미백술이라는 시술이 더 이상 일반인들 및 일부 의사 사이에서 잘못된 방향으로 호도, 확산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의사회가 그 선봉에 설  "이라고 말했다.

뭐 이렇게 발표를 했네요....

눈미백술을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이글을 한번 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좋은 의사~~~~ 성주 짱 ^^*
2008/05/06 15:24 2008/05/06 15:24
가을바람

간결하고 확실한 입장표명이네요. 100% 동의합니다.

그런데요?

안녕하세요..^^

평소 눈미백에 너무나 너무나 관심이 많은 토끼눈의 소유자 입니다.

위의 글을 보면 눈미백술이 보험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이신 것 같은데,....
만약 제가 건양의대 김안과에서 진료를 받게 된다면 저렴한 보험치료비에도 안전하면서 확실하게 완치가 될 수 있겠지요!!!

저희 동네 안과에서는 일종의 성형수술 같은 거라서 보험에 눈미백술은 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ㅠㅠ
하지만 "좋은 의사~~~~ 성주 짱 ^^*" 김성주 선생님이라면 치료비에 구애받지 않고 끝까지 책임져주시겠죠.^^

저는 지방에 거주 하는데, 아는 사람들에게 서울 김안과 가면 보험으로 눈미백술 받을 수 있다고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사람이 정성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면 못할 것이 없다는 것이 저의 소신이고 ,
앞으로 김선생님만 믿고 저의 모든 희망을 선생님에게 걸겠습니다.

근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ㅎㅎㅎ

이거 참...

뭔가 단단히 오해를 하셨거나...
아니면... 다른 뜻이 있는 글인 것 같군요...

저는 미백술 안합니다... 당연히 김안과병원에서도 안하구요..

하실 말씀 있으시면 그냥 솔직히 하세요..
뭘 그리 돌려서 이렇게 사람을 피곤하게 하시는 지... --

별밤지기

제가본 씨어앤파트너 김봉현 원장은 진솔하고 좋은 사람이었으며, 연구와 열정 그 노력이 대단한
사람 이었습니다. 아울러 심평원에서 비보험 수술이라고 기존의 익상편 검열반과 틀린 수술이라고 공식 입장을 내놓았음에도 이런 글들이 인터넷상에 떠다니는 군요. 좀 외곡된 듯 하여 안탑갑습니다.

성형외과 의사입니다. 물론 저도 시술받고 집사람도 받았습니다.
하기전에 꼼꼼히 따져볼것 따져보고, 다 했습니다. 하고 나니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얻은것 또한 많습니다. 환자를 대할때나 사람들 대할때 눈을 보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는
습관도 생겼습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그러셨군요..
먼저 좋은 의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심평원에서 그런 발표를 했는 줄은 몰랐네요..
저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제가 모르는 면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글에서도 썻듯이 다만 모든 시술은 검증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성형외과의사분이시라니 이해가 쉬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안전하다고 사용되었던 실리콘으로 인한 합병증이 나온 것이 시술 후 얼마나 지나서 였는지..
모든 사람에게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그로인해 피해를 본 사람이 얼마나 많았나요?
지금은 그래서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시고, 향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설명을 잘 하고, 또 들으시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다는 저에 개인적인 의견이랍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심평원과 통화 해 보니..

눈 미백술에 관한 어떠한 공식 입장을 발표한 적이 없다고 하는군요...

다만 제 생각과 마찬가지로 수술의 안정성에 대한 증명을 요구하여, 안과의사회와 함께 조만간 의견이 나올 것 같습니다...

마음은 캔디...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15년? 정도 전에 김안과에서 엑시머 수술을 받았던 사람입니다..
우선 그때보다 시력이 많이 떨어져서 이젠 안경을 써야 할까 싶은데요...안경이 너무나 불편해 쓰고 싶지 않아서 다시 어떤 수술이나 치료가 가능한지 알고 싶구요....특히 한쪽눈이 번져 보입니다..

때때로 안구 건조증도 있어 인공 눈물도 넣고 눈 운동도 나름 했는데 쉽게 피곤하고 늘 충혈되어 있는 눈이라 많이 속상합니다..특히 눈 꺼풀이 지방이 없어 늘 푹 꺼져있고 다크서클이 있어 늘 피곤해 보이는 눈입니다..

충혈 뿐만이 아니라 눈 흰자위가 누렇게 뭔가 붙어 있는것 같구요...눈꺼풀 아래쪽을 보면 뭔가 까만게 있는데 면봉으로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게 무엇인지요..예전에 안과에서 눈 흰자위 노란것은 여쭤봤더니 다 그렇다라는 말씀만...ㅠㅠ

흰자위 노란건 정말 싫어서 늘 치료 받고 싶었었는데, 우연히 듣게 되어 알아보니 안 좋은 점도 있지만 보험이 된다는 말씀도 하셨는데...어떤경우 보험 적용이 되고 어떤 경우 안되는건지요??

성형으로 분류되어 몇백씩 하는 수술은 원하지 않지만,보험 적용이 된다면 받고 싶습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ㅎㅎ 제 짝이시군요... 켄디님... ^^

우선 엑시머 수술을 그렇게 옛날에 받으셨으면, 지금은 근시가 재발 했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한쪽눈은 재발을 해서 약간 근시가 되었거든요..--
그리고 그 당시 기계는 사실 약간의 빛 번짐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한번 병원에 오셔서 각막 상태를 보고 재수술을 받으실 수 있는 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하구요..

충혈에 관한 것은 저흰 미백수술은 안합니다. --
보험이 되는 것은 익상편이 있는 경우에 그걸 제거하는 경우이고, 흰자위에 누런것이 점이라면, 레이저로 없앨수는 있습니다만.. 확실치가 않네요..

일단은 한번 병원에 오셔서 정확히 눈 상태를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군요...

apple

멋지고 양심적인 의사 선생님 이시군요.

그 모습이 참 아름다우시네요.

저는 웬만해서는 눈팅만 하는 사람인데.

글을 남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감사합니다...

감당키 어려운 칭찬이시군요...^^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또 그렇게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헬로우

단순히 시술법 미공개로 인한 보복성 글 같은 느낌이라는;

아니면 말구요...

한때는 테리우스 ^^;

ㅎㅎ
이 수술 사실 되게 쉬워요...
전공의 때 안과수술 중 제일 처음으로 하는 수술이거든요...^^
다만 질환이 아닌 충혈만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시술을 하는 것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이런 글이 나오게된 원인이랍니다 --;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한때는 테리우스 ^^;

저희 옆집eye에 대한 깊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그런일이 너무 많지요... 환자들을 이용한 돈벌이....
중죄로 다스려야 하는데... 의사도 그런 사람이 있어서 속상하기도 하답니다.

잘 알겠습니다. 그런 주제로 한 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명절 잘 보내시구요, 앞으로도 자주 찾아주세요^^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