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안습이란 말의 본풀이는 안구에 습기차다이고 뜻풀이는 말 그대로 안구에 습기가 찬다는 뜻, 즉 눈물이 난다는 뜻으로 주로 (대상이) 슬프거나 안타까움, 불쌍한 경우에 사용됨을 의미합니다.(네X버 지식사전 인용..) 즉 우리애가 눈물 흘려서 안타깝고 슬프다는 뜻이죠..

우리아이가 안습일 때 몇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크게는 눈썹이 찔리거나 결막염등이 있어서 자극이 많아서 눈물생성이 증가된 경우, 코눈물관이 좁아지거나 막혀있어서 눈물배출의 문제가 생긴 경우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즉, 상수도나 하수도의 문제로 인해 안습이 생겼다는 뜻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하수도의 문제로 인한 우리아이 안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눈물관이 좁아져있는 경우에 우리아이의 안습은 보통 이렇게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사진의 좌측 눈처럼 눈물이 고여있고 눈곱도 자주 끼게되며, 눈썹에 눈물방울이 매달려 있고 눈썹이 눈물에 젖어서 안구 안쪽으로 닿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선천적인 코눈물관의 막힘은 일차적으로 비수술적인 치료만으로도 90퍼센트 이상에서 효과를 보기 때문에 오늘은 비수술적인 치료, 그 중에서도 눈물주머니 마사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른쪽 그림은 교과서에 있는 마사지 그림입니다.




다음은 우리 김안과병원에서 설명드리는 마사지법입니다.참. 쉽죠잉~
(제가 아는 마사지 중에선 이게 가장 쉬운 마사지입니다. ㅋㅋ)


누르는 시늉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에 나와있는 부위를 누를 때에 딱딱한 뼈부위를 느낄 수 있게  충분히 세게 눌러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누르는 마사지를 5-10회씩 하루에 5번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  쉽지 많은 않습니다. 갓난아기를 붙잡고 마사지를 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마사지만으로도 효과를 충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해주시는 것이 우리아이 안습을 호전시키고 더 침습적인 치료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애를 붙잡고 가느다란 더듬자를 눈물길로 넣는 처치등..)에 의한 부모눈의 안습을 줄이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꼭 알아두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1/06/28 12:59 2011/06/28 12:59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