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세렌디피티 (녹내장센터)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 소개 (1)

오늘은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의료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에는 7명의 녹내장 전문의가 진료 중이고, 그 중 4명이 한국녹내장학회 정회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한 병원의 녹내장센터에 7명의 전문의, 4명의 한국녹내장학회 정회원이 진료 중인 곳은 김안과병원이 유일합니다. 따라서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는 녹내장 진료에 대한 전문성과 다양성, 그리고 환자분을 위한 편의성을 고루 갖춘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명의 녹내장 전문의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1. 손용호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2년 현재 김안과병원의 원장직을 맡고 있는 손용호 교수는 1999년부터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기틀을 잡고 발전을 이끌어 온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대표 의료진입니다. 손용호 교수는 2001년 미국 Jules Stein Eye Institute, UCLA의 녹내장 센터에서 연수를 마치고 귀국하여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진료수준을 더욱 선진화 했고, 10년 넘는 기간 동안 수 천건 이상의 녹내장 및 백내장 수술 경력을 바탕으로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진료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02년부터 한국녹내장학회의 정회원 및 이사로 국내외 녹내장 관련 각종 학회의 연자와 좌장을 맡고 있습니다.


2. 김황기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1년부터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에서 녹내장 진료를 담당하고 있는 김황기 교수는 각종 난치성 녹내장 전문가입니다. 수 천건 이상의 녹내장, 백내장 수술 경험과 환자를 가족처럼 대하는 친근하고 자상한 인품 때문에 국내외 유수 대학병원에서 치료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은 환자들이 많이들 찾으시는 교수입니다. 2004년부터 한국녹내장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김안과병원 수술실위원장과 진료부장을 역임한 김황기 교수는 각종 녹내장 수술의 효과와 합병증에 대해서 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3. 나정화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정화 교수는 2010년 안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고, 서울아산병원 안과에서 2년간 녹내장 임상강사 과정을 거치면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쌓고,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로 오게 된 교수입니다. 젊은 교수답게 최신 지견을 바탕으로 한 세심하고 적극적인 진료가 돋보이는 의료진입니다. 2010년부터 한국녹내장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인 나정화 교수는 서울아산병원의 의료진들과 함께 뛰어난 논문을 많이 발표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에서 전공의들의 교육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정화 교수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2012년 7월, 김안과병원을 사직하였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4. 황영훈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황영훈 교수는 2008년 안과 전문의 자격 취득 후 고려대학교병원에서 녹내장 임상강사 과정을 수료하고, 3년간 분당 국군수도병원에서 녹내장 진료를 담당하다가 현재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에서 진료 중입니다. 황영훈 교수가 고려대학교병원 김용연 교수와 함께 녹내장환자를 위해 저술한 ‘녹내장의 모든 것’(고려대학교 출판부)은 2009년 문화부 우수도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2008년부터 한국녹내장학회 정회원 및 미국, 영국, 호주 등의 국제학술지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황영훈 교수는 영상장비를 이용한 녹내장 진단과 근시안에서의 녹내장 발생 연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5. 정종진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안과병원에서 4년간의 전공의 과정을 거치고 2011년 안과 전문의 취득 후 김안과병원에서 녹내장 환자들의 진료를 담당하고 있는 정종진 교수는 꼼꼼하고 친절한 성격과 깔끔한 수술이 매력적인 교수입니다. 현재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에서 전공의와 환자들의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6. 윤상원 & 정윤철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윤상원 교수와 정윤철 교수는 안과 전문의 취득 후 각각 병무청과 국군대전병원에서 근무하다가 2012년부터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에서 근무 중인 교수들로 진료 최전선에서 녹내장센터의 각종 궂은 일을 도맡아서 해결하는 믿음직한 교수들입니다.





이상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7명의 교수를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에서는 임상경험이나 관심 분야가 조금씩 다른 여러 교수들이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녹내장 환자분이라도 최선의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연구활동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Writer profile
녹내장과 베토벤을 사랑하는 안과의사
2012/06/26 15:53 2012/06/26 15:53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