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진주문화센터
- 이천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을 다녀오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자원봉사 3탄) -

올 여름은 유난히 더웠지만 런던올림픽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을 것 같습니다. ^^ (물론 오심판정으로 인해 억울한 일도 있었지만요...--)
런던올림픽이 끝나고 이제 모두들 여느때 처럼 일상생활을 보내시고 계실텐데 아직 끝이 아닙니다. 8월 29일(수)~9월 9일(일)까지 런던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이있습니다.

패럴림픽을 준비하기 위한 이들만의 태릉촌 '이천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을 다녀왔습니다.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일정 중 문화탐방으로 다녀왔었는데요...이제야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천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은 2008년도 세워진 곳으로, 국가대표 선수들이 숙박을 하며 연습을 하는 곳입니다. 세계에서 중국과 우리나라만 이러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일본도 복지가 잘 되어 있으니까 있지 않을까 해서 물어봤는데 일본은 아직 없다고 하네요. 휠체어마라톤대회에 참가하러 오신 일본 선수들도 일본에도 이런 시설이 있으면 연습할 마음이 생겨 열심히 할 것 같다고 하는데 왠지모를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견학을 하면서 생소한 종목을 알게되었습니다. '골볼' 이라는 스포츠인데요...시각장애인을 위한 종목입니다.
소리가 나는 공을 이용하여 공의 움직임을 알고 상대편의 공을 몸으로 막아내는 것입니다. 각팀 3명의 선수로 진행되며, 공격을 할때는 방향을 잡기위해 뒤로 물러나 한손으로 골대를 잡고, 방향을 잡은 후 앞으로 나가면서 공을 던지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특징적인 것은 소리를 통해 공의 움직임과 상대편 선수들의 움직임을 느끼며 경기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응원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정말 간절히 응원할때는 소리내지 못하고 마음속으로만 응원하게 되는데 골볼이 이러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자원봉사들이 시범을 해본 것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좋은 시설을 갖추고 선수들 역시 열심히 연습을 하는데.... 패럴림픽 기간을 알리고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리려고 패럴림픽 중계방송 등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데 중계방송을 하지 않는 것인지 찾을 수가 없네요...올림픽 때에는 서로 중계방송을 하려고  경쟁을 하는데 패럴림픽은 아직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국민들이 관심을 갖지 않는다고 방송사에서도 중계방송을 하지 않고, 정부에서도 별 관심을 갖지 않는다는 것은 열심히 연습한 자들에 대한 실례인것 같습니다. 국민들이 모를수록, 관심이 없을수록 더욱 홍보해서 알려야 하지 않을까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인터넷에 검색해서라도 아님 관련기사라도 보시면서 그분들을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2/08/31 14:08 2012/08/31 14:08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