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김안과병원 안성형센터 의료진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김안과 병원 안성형센터의 장선영입니다. ^^
아…… 입사 이후 저의 2번째 글입니다. 벌써 7개월이 흘러가고 있는데 말이죠~
이번에는 김안과 병원의 새내기 의사인 제가, 안성형센터의 의료진을 모두에게 소개하고 저 이렇게 글을 씁니다. 현재 김안과 병원 안성형센터에는 6명이 안성형 전문의가 진료 중입니다. 모두 안성형학회 정회원이고요~~ 다년간의 경험과 끊이지 않은 열정으로 무장된 안성형센터의 전문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주관적인 생각과 느낌이 많이 들어가겠지만 너그러이 봐주세요~)

1. 김성주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2010년까지 김안과 병원의 원장님을 역임하신 김성주선생님은 현재 일주일에 딱 한번 진료를 하십니다. 따라서 무척 뵙기 어려운 분이지요. ^^ 1997년 미국의 Jules Stein Eye institute, UCLA에서 연수, 2000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전임강사를 마치시고, 2002년도에 김안과 병원에 입사하셨습니다. 김성주선생님이 김안과병원의 원장을 역임하신 기간은 김안과 병원의 큰 발전, 도약의 시기였다고 평가되고 있는데요, 그 시절 김성주선생님께서 옆집아이 블로그에 남기신 60개 이상의 글과 생각을 읽으면서 정말 대단하신 분이다, 존경심에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 김성주선생님은 엄청난 수술 실력과 경험을 가지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환자분을 대할 때 매우 친절하십니다. 김성주선생님의 블로그 글에 의하면 “실력 없으면 친절하기라도 하자” 가 좌우명이라고 하시는데 환자에 대한 애정과 진료에 대한 열정, 그에 따른 실력은 그러한 겸손함으로 숨기기 어려우실 듯싶습니다.

2. 장재우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재우선생님은 1989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8년 연세대학교에서 의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셨습니다. 2007년도에 김안과 병원에 입사하신 후, 김안과 병원의 안성형센터를 국내 최고의 안성형전문의 수련병원으로 만드셨습니다. 2011년에는 김안과병원의 기회조정실장, 안성형센터장을 역임하시고 현재는 안성형학회, 대한안과학회 이사직을 역임하고 계십니다. 무뚝뚝해 보이는 장재우선생님은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분이지만, 남모르게 마음 써주시는 일이 많아 가끔 깜짝깜짝 놀랄 때가 있습니다. 쑥스러워 숨겨져 있는 따뜻한 마음은 저 뿐만 아니라, 의사, 간호사, 환자 너나 할 것 없이 느끼는 것이라 “오해하지 말자, 마음만은 따뜻하다” 라는 우스갯소리를 하기도 합니다. ^^ 흔히들 쌍꺼풀 수술이라 지칭하는 눈꺼풀 수술은 국내 최고의 수술 테크닉과 감각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국내의 안성형, 미용학회 의사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장재우 선생님의 수술을 배우고자 한국을 방문합니다.

3. 최혜선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안성형센터장이신 최혜선선생님은 1998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9년 의학박사과정을 수료하셨습니다. 김안과병원에는 2003년도에 입사하셔서 이제 내년이면 10년이 되어갑니다. 최혜선선생님은 수 천건 이상의 수술 경력과 함께 각종 난치성 안성형질환의 전문가입니다. 안성형파트에서 다루는 질환은 눈을 제외한 눈 주위의 모든 질환입니다. 성형이라 쌍꺼풀수술만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것뿐 아니라 눈썹찔림, 안검하수, 눈물길수술, 안와골절, 의안, 눈주변의 종양 등등. 생각보다 많은 눈 주변의 질환을 다루기 때문에 모든 질환을 하나하나 경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최혜선교수님은 아무리 어려워 보이는 질환도 쉽게 접근하시는데 옆에서 보고 있자면 깜짝 놀랄 노자입니다.^^ 어려워 보이지 않게 쉬운 것처럼, 어찌 보면 대충대충 하시는 것 같은데 수술 결과는 정말 좋거든요. 경험이란 것이 이런 것이구나 싶습니다.

4. 박태성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태성선생님은 인하대학교에서 안과 전공의 과정을 마친 후, 2005년도에 안과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2008년도에 김안과병원에 입사하신 분입니다. 폭 넓은 사물에 대한 통찰력 및 해박한 지식을 지닌 박태성선생님은 2010년도에 분당제생병원 안과과장으로 1년 동안 근무하셨지만 김안과 병원에서 다시 모시고 온 유능한 엘리트선생님입니다. 환자에 대한 친절하고 다정다감한 접근, 주변 사람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박태성 선생님의 존재감은 매우 크고 환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인기투표를 하지는 않았지만…… 환자에게 너무 친절하셔서 간호사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인기가 떨어질 수도. ^^

5. 안정효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정효선생님은 2008년도에 안과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211년도에 김안과병원 안성형센터 전문의로 입사하셨습니다.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셔서 경상도 억양이 매력적인 키가 192cm의 멋쟁이 선생님이십니다. 느릿느릿해 보이지만 누구보다도 정확하고 꼼꼼한 환자 접근과 깔끔한 수술 실력은 닮고 싶은 점입니다. 

6. 장선영 교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저는 김안과 병원의 새내기 안성형 의사입니다. 순천향대학교에서 안과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2011년 안과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2011년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안성형전임의 과정을 마치면서 2012년도에 입사하여 이제 7개월째 에 접어 들었죠. 각종 안성형질환을 연구하는 데에 관심이 많아 다수의 SCI, SCI(E) 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현재도 연구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김안과 병원 안성형센터의 의료진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
안성형센터의 6명의 의료진은 다툼과 반목이 없고 항상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이 가득한 것이 큰 자랑입니다. ^^


2012/10/26 13:23 2012/10/26 13:23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동네건달

옆집eye 블로그 관리자입니다.
말씀하신 김지형교수님을 비롯 저희 성형안과에서는 모두 해당 수술을 집도하십니다. 자세한 사항은 저희 김안과병원 홈페이지(www.kimeye.com) 온라인상담을 통해서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