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APSOPRS를 다녀와서

안녕하세요. 김안과병원 안성형센터의 장선영입니다. ^^
장재우선생님과 최혜선선생님과 함께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폴에서 열렸던
Asia Pacific Society Ophthalmic Plastic Reconstructive Surgery 학회에 다녀왔습니다.
즐거웠던 그 때를 회상하며, 짧게 학회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회 Brochu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회장 앞에서, 장선영, 최혜선, 장재우선생님>

 학회는 싱가폴에서 열렸습니다. 싱가폴은 동남아시아에 말레이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나라인데요. 싱가폴은 낮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 밖에 나가 서있으면 안되고, 실내에서는 에어컨 때문에 오히려 추워 긴 팔 옷을 입고 있어야 한다는 충고와 함께 학회를 방문을 시작하였습니다.

학회는 약 600-700여명 이 들어갈 수 있는 강당에서 포괄적 안성형질환에 대한 수업형식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해외의 유명한 안성형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강의를 하시는데 유익한 내용이 많아 족집게 과외선생님에게 안성형질환에 대한 과외를 받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의 중인 장재우 선생님>

 
이번 학회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포스터 전시였습니다. 창문에서 들어오는 빛이 screen으로 되어 있는 포스터에 반사되어 보기 매우 어렵게 전시되어 있는 게 안타까웠습니다.
관심 있는 내용을 사진으로 찍어두려 했지만…… 빛이 반사되어 잘 안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터 전시>

 
싱가폴은 아름답고 세련된 도시였습니다. 이틀 밖에 머물지 않아 싱가폴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다 느끼고 올 수는 없었지만 화려하고 도시적인 느낌을 물씬 받고 돌아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가 Asia Pacific Society Ophthalmic Plastic Reconstructive Surgery 에서 발표한 포스터는 코경유 눈물길연결술에서 Nasopore가 미치는 효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코경유 눈물길연결술에서 흡수성 코패킹물질인 Nasopore를 사용하면 코패킹으로 인한 환자의 불편감이 덜하고, 수술 초기에 성공율도 높고, 합병증도 많지 않다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안과병원에서 발표한 포스터>

 
짧지만 즐겁고 유익했던 학회 참관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2012/11/28 13:51 2012/11/28 13:51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