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안과병원 해외연자 초청강연
안녕하세요. 김안과병원 녹내장 전문의 황영훈입니다. 지난 4월 29일 김안과병원에 해외연자 초청강연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초청한 연자는 스웨덴의 Anders Heijl 박사입니다. Heijl 박사는 녹내장 검사에서 가장 기본적인 자동시야검사계의 개발에 많은 기여를 한 세계적인 대가입니다. 연세가 많으셔서 해외 활동이 쉽지 않은데 이번에 드디어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진행을 맡아 Heijl 박사에 대해서 소개한 후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김안과병원 교수진들이 모두 바쁘다 보니 점심시간에 잠깐 시간을 내어 점심식사와 함께 강연 일정을 잡았습니다.
강의를 마치고 Heijl 박사와 김안과병원 녹내장센터의 진료와 연구에 대해서 이야기 했는데 엄청난 진료량과 연구에 놀라워했습니다. 어떤 분야의 대가를 초청해서 강의를 하는 것은 그 분야의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통찰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해외연자 초청의 경우, 우리나라와는 다른 외국의 녹내장치료 경향을 볼 수 있고, 외국에 우리병원을 홍보할 수 있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앞으로도 김안과병원은 여러 안과질환 분야의 국내외 석학들을 초청하여 유익한 강의를 많이 개최할 예정입니다. 김안과병원 의료진 모두가 김안과병원이 안과질환의 치료를 이끌어 가는 세계적인 안과전문병원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