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안녕하세요~^^ 성형안과센터 전문의 김진우 입니다.
이전 시간까지는 주로 미용을 위한 성형수술을 주로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는 이전에 블로그에서 다루어지지 않았던 안과적 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용수술과 마찬가지로 성형외과와 중복되는 영역 중의 하나가 안과골절 수술입니다. 눈 주위의 뼈는 아주 얇기 때문에 눈에 충격이 오면 쉽게 골절이 생깁니다. 안와골절이 생기면 골절부위로 눈 주변 조직들이 빠지고 그로 인해 눈이 함몰되는 미용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눈운동을 하는 근육이 손상 되고 골절된 틈 사이로 끼어 눈의 움직임에 장애가 생기며 이로 인한 복시가 나타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정도의 충격이라면 안구 자체에도 손상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안과검진을 받으시어 눈 자체의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전산화단층촬영(CT)을 통해 골절유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안과검진을 받지 않고 단순히 골절된 것만 확인하고 타과에서 수술 하는 경우엔 눈 자체의 손상도 놓칠 수 있을 뿐더러 눈의 기능적 측면을 함께 고려하지 않아 수술 후 복시 등의 여러가지 문제점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수술이지만 모든 환자가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골절의 크기가 작고 복사가 심하지 않으면 수술을 하지 않고 지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골절로 인한 부종과 출혈이 가라 앉으면서 증상이 호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골절 틈으로 눈의 근육이 심하게 끼이거나 골절이 너무 큰 경우에는 수술울 해 주어야 합니다.

수술은 골절부위로 빠진 조직들을 복원시키고 다시 빠지지 않도록 삽입물로 받쳐 줍니다. 골절의 위치에 따라 혈관이나 시신경 등 주의해야 할 눈 구조물이 많기 때문에 자칫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의사에게 수술 받을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전문가에게 수술을 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저희 김안과병원 성형안과센터에 계시는 전문의 선생님들 모두 수년간의 경험과 임상 증례를 통해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최선을 다해 수술하고 계십니다. 이제는 고민하지 마시고 안와골절 정복 수술시에도 저희 성형안과 전문의를 찾아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7/02/10 11:04 2017/02/10 11:04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