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 안검연축 : 눈꺼풀이 지속적으로 감기는 증상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검연축이란?
 : 양측 눈꺼풀 감는 근육의 조절되지 않는 과도한 수축으로 인해 눈을 뜨기 힘든 질환을 말합니다.

 안검연축의 원인은?
 :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몸의 행동을 조절하는 뇌의 기저핵이라는 부위의 이상과 관련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안검연축의 증상은?
 : 양측 눈을 자주 깜박이며 환자 스스로 조절할 수 없는 연축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트레스, 피로, 건성안, 밝은 빛, 독서 등이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드는 유발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머리, 목 혹은 상체의 다른 근육들의 연축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안검연축의 치료는?
 : 안타깝게도 안검연축을 근본적으로 없앨 수 있는 치료법은 없습니다. 증상을 조절하기 위하여 눈꺼풀을 감기게 하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보툴리눔 독소(보톡스) 주사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항경련제 등 신경과적 약물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방법으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눈둘레근을 일부 제거하거나 얼굴신경을 절제하는 수술 방법 등이 있으나 수술로써 증상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아 보툴리눔 독소(보톡스) 주사를 병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김안과병원에서도 안검경련의 치료로써 보툴리눔 독소(보톡스) 주사를 많이 시행하고 있으니 김안과병원 성형안과 전문의를 찾아주세요.


2018/04/05 09:26 2018/04/05 09:26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