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9월 해피아이 강좌를 마치고

안녕하세요? 망막병원 박새미입니다.
김안과병원은 매월 해피아이 눈 건강강좌를 통해 환자분들께 다양한 안과관련 질환들에대해 알려드리고,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환자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9월에 “사물이 휘어져 보이세요? 황반변성”이라는 주제로 해피아이 강좌를 진행하였는데, 해피아이 강좌를 한 후 느낀 점들을 간략히 정리해볼까 합니다.해피아이 강좌를 하면서 제일 먼저 놀란 것은 환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이었습니다.

진료시간 중에 진행되는 강좌이기에 환자 및 보호자분들이 많이 오시지 못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해주셨고, 제가 보기에는 매달 해피아이 강좌를 들으러 오시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보여 본원 해피아이 강좌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두 번째 청중들의 뜨거운 질의 응답시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강좌에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자신의 상태 등에 대한 질문들도 이어졌으며, 최근에 안과에서 시도하고 있는 인공망막 수술에 대한 질문까지 나와 청중들의 안과에 대한 관심 및 지식수준이 많이 높아져있음에 많이 놀랐습니다.

솔직히 이번 강좌를 준비하면서 어떤 수준까지 청중들에게알려주는 것이 도움이 될까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전문적이고 최신 경향까지도 알려주는 것이 필요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마지막으로 강좌가 끝났고 나오는데 쪼르륵 따라 나와서 본인들의 상황을 질문한 환자들도 있었습니다.

진료시간에는 환자들이 많아 본인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없다면서 저에게 질문하러 오신 분들이었는데, 눈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많은 이야기들을 해줄 수 없어 안타까웠습니다.

김안과병원에 환자들이 많다 보니 환자들의 이야기를 무한정 들어줄 수 없는 것이 현실이지만, 김안과병원 선생님들은 최선을 다해 환자분들의 질문에 귀기울이고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김안과병원 해피아이 눈강좌에 많은 관심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10/18 15:35 2018/10/18 15:35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