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레이저 백내장 수술이란 무엇일까??

영등포 김안과병원에서도 이제 레이저 백내장 수술을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간 9000여건의 국내 최대 백내장 수술을 집도하는 김안과병원은 그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의 레이저 백내장 수술장비 도입을 통해 환자분들에게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백내장 수술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무엇이며, 일반 백내장 수술과 어떤 점이 다른지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 백내장 수술은 눈에 검은자와 흰자 경계부 쪽으로 2~3mm정도의 절개창을 수술 나이프를 이용하여 만든 후에 백내장이 있는 수정체를 감싸고 있는 수정체낭을 수술도구를 이용하여 원형으로 절개한후, 그 안에 있는 백내장이 있는 수정체를 초음파로 유화시켜 제거하게 됩니다. 이후 수정체가 제거되어 비어있는 수정체낭 안에 인공수정체를 넣는 것이 백내장 수술 과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백내장 수술 방법 

 

그럼 레이저 백내장은 무엇일까요??

위에 모든 과정을 전부다 레이저로 어떻게 하는 것이 레이저 백내장인 것으로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것처럼 특정파장의 레이저는 일반 빛과는 다른 투과성과 에너지를 지니고 있어 물체를 절개하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백내장 수술의 모든 과정에서 레이저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며, 수술과정에서 수술도구를 이용하여 손으로 직접 눈으로 보며 절개를 하는 몇몇 과정이 레이저로 이루어집니다. 그 과정에서 정밀한 안구단층촬영기법과 영상촬영이 실시간으로 도와주며, 컴퓨터로 절개선을 정확하게 계산하여 시행하게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과정을 다시 살펴보면 첫번째 과정인 결막과 각막경계부에 절개창을 만드는 과정, 수술도구를 이용하여 수정체낭을 원형으로 절개하는 과정, 백내장이 있는 수정체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수정체를 잘게 부숴주는 과정이 바로 레이저 백내장이 도와주는 단계입니다.

아래 보여드리는 동영상들은 각각의 백내장 수술단계에서 어떤 식으로 레이저가 이용되는지는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으로 환자분들의 수술 이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레이저 백내장 수술과 일반 백내장 수술 비교 - 수정체낭 원형절개


각막과 결막 경계층에 절개창을 만드는 방법 비교


레이저 백내장 수술과 일반 백내장 수술 비교 - 수정체 제거

2019/07/26 11:29 2019/07/26 11:29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