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안녕하십니까?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전문의 황재형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온 SOE 학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E (European Society of Ophthalmology)는 유럽 44개국의 안과학회의 대표들이 모두 소속된 학회로 1960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며 안과 각 세부분야들의 최신지견과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두고있는 학회입니다.

올해는 프랑스 남부 지중해연안의 항만도시인 니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회 기간 동안 여러 발표를 통해 최신 지견을 배우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망막 분야에서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OCT angiography 에 대한 연구가 많이 발표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미숙아망막병증, 포도막염, 당뇨황반부종의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도 발표되었습니다.
학회 부스에서 관심이 갔던 부분은 건성황반변성의 치료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VALEDA 입니다. 광생물변조 신호를 통해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는 치료로 아직 시판을 승인받은 것은 아니지만 조금 더 연구가 진행되어 빨리 건성황반변성 환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학회 참석 후 남는 시간에 니스와 주변 코트다쥐르 지방을 둘러보았습니다.
니스는 2016년, 프랑스 대혁명 기념일에 일어난 테러로 인해 수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던 아픈 기억을 간직하고 있지만 이를 서서히 회복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스에서 가장 활기차고, 퍼레이드와 같은 여러 행사도 진행되는 마세나 광장과 니스의 트레이드 마크인 자갈해변에도 가 보았습니다.
니스는 휴양도시로 유명한 칸, 모나코 등과 인접해 있어 여행을 가기에도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짧지만 2019년 SOE 학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좋은 곳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원장님과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19/09/26 11:24 2019/09/26 11:24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