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2019 미국 백내장 굴절수술 학회 (ASCRS) 를 다녀와서.

저희 병원에는 모든 의사 선생님들이 해마다 해외학회를 다녀올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각 전문 분야의 새로운 식견을 쌓고 다양한 세계 명소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미국 백내장 굴절수술 학회는 유럽 백내장 굴절수술 학회와 더불어 백내장 수술 및 굴절수술 분야의 최고의 권위자들과 세계 각 지의 전문가들이 1년에 한번씩 교류할 수 있는 가장 큰 학회중 하나입니다. 저는 5년전 보스턴에서 개최되었던 학회에 참석하였었으며 올해로 두 번째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미국 백내장 굴절수술 학회는 미국 서부의 쾌적한 임해 휴양도시인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과의 센터장이신 송상률 교수님과 함께 방문하였으며 작년부터 샌디에이고에서 연수 중인 권영아 교수님이 반갑게 맞이하여 주셨습니다.
역시 가장 핫한 주제는 안과 백내장 수술 분야에서 최근 가장 이슈인 노안 / 다초점 렌즈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다양한 다초점 인공수정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현재 널리 보급되어 사용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 다음세대인 이중 광학부 노안 렌즈 (Dual Optic Lens), 펨토초레이저 인공수정체 다초점 절삭 기술 등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중광학부 노안 인공수정체>

 
그밖에도 백내장/굴절수술/건성안에 관련된 다양한 약제들 기계들을 전시하여 미국의 다양한 의료 기기들, 약제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건 해가 갈수록 다소 전시 규모가 작아지는 느낌이 있어 내년에는 좀 더 성황된 모습을 보고싶다는 기대를 갖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전시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조증 치료기 iLux>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막질환 치료를 위한 양막이식 기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건성안 치료 제제들>

저는 짧은 안축장에 대한 백내장 수술 공식들에 대한 결과에 대해 포스터를 발표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끗한 날씨에 샌디에이고에서 물개도 구경하고 코로나도 비치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학식과 전문분야의 경험을 넓히고 올 수 있었습니다.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원장님과 김안과병원에 감사 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샌디에이고 라호야 (La Jolla Cove) 의 물개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로나도 섬의 코로나도 비치




2019/08/30 11:51 2019/08/30 11:51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