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갈때 의료보험카드와 돈만 가지고 가면 되지 무슨 준비물?
아니랍니다.
당장에 크게 다치거나, 감기, 결막염등으로 근처 의원을 갈때야 아픈 환자와 의료보험증과 돈만 필요하지요 . 하지만 만성질환이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등에는 다음의 준비물도 잘 챙겨가시면 이 바쁜 시대에 2~3 병원에 가야할 일이 한번으로 줄일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병원에 가지고 가실 준비물
1. 과거력 : 다니시던 병원에서 받으신 진료의뢰서, 복사된 챠트 , 진단서, 수술기록등
과거에 다치거나 수술을 받았거나 아픈적에 대한 기록 입니다. 이번에 백내장으로 불편하신경우에도 과거에 심장병(가슴앓이)을 앓은 적이 있다거나 , 20년전 머리를 다친적이 있다거나 하는 이야기들이지요. 무슨상관이 있냐고요? 그래도 상관있는 경우가 있거든요... 말씀해주시면 감사!!
2. 복용약
현재 당뇨, 고혈압, 심장병, 갑상선질환등으로 약을 복용하고 계신 경우에 꼭 말씀해주시고 이왕이면 약이름이 적힌 약처방전등을 가지고 다니시면 또 감사!!
안과의사들이 좋아하는 준비물
1.과거안경
저희는 과거에 쓰던 안경돗수가 궁금해요... 안경알이 빠지거나 망가져서 못쓴다고 해도 가지고 와주세요. 어르신들은 검사해서 나온 안경돗수가 아무리 정확해도 갑자기 돗수가 바뀌면 어지럽다고 못쓰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깨진 안경도 좋아요... 옛날 안경이라도...
2.과거 안과 수술기록이 없으시다고요?
옛날에 찍은 사진가지고 오세요. 돌사진, 유치원졸업사진, 삼촌결혼식날 찍은 스냅사진등에서 눈이 좀 보이게 나온 사진들 꼭! 가지고 와주세요.
이런 준비물들을 가지고 오시면 힘든 병원나들이를 줄이실 수 있답니다.
새학기 아이들 준비물 챙기실 때 안과병원 검진 꼭 하시고, 병원준비물도 잘 챙겨서 오세요.
Comments List
으아~ 복잡하군요. 걍 가면 안될까요? ^^;;;
ㅎㅎ 걍 오셔도 되요...
다만 몇 번 더 오셔야 된다는 거~~~~ ^^
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근데 저 멋진 왕자님 누구예요^^.
모자랑 의복이랑 무슨 분장한 것 같아요^^
진짜 왕자님 잘생겼네요...^^ 과거력을 항상 챙겨야 하다는 것... 잊지 말아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