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망막박리 수술 방법

이번 시간에는 망막박리 수술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막박리 수술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는 공막돌륭술이라고 하는 방법입니다.
실리콘 스펀지를 안구 바깥쪽에 부착시켜 박리된 망막 부분을 밖에서부터 밀어서 붙이는 방법입니다.
눈에 구멍을 뚫지 않기 때문에 눈의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수술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에 작은 구멍을 뚫고 미세 기구를 집어넣어 수술하는 모습입니다.>

두번째는 유리체 절제술 이라는 수술로 눈에 작은 구멍을 뚫은 후 미세한 기구들을 삽입하여 수술을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공막돌륭술로는 치료하기 어려운 큰 구멍 혹은 눈의 중심 부근에 위치한 구멍의 경우 유리체 절제술을 이용해 치료하게 됩니다.
 
수술을 시행하면서 망막열공 주변으로 레이저 치료를 하고, 마지막으로 눈 속에 가스 혹은 기름을 넣게 되는데,
수술을 마친 후 환자는 엎드린 자세를 수일 이상 유지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김재휘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안과 전공의 및 망막 전임의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김안과병원 망막전문의로 근무하고 있으며,
황반변성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의 개발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2014/02/27 16:42 2014/02/27 16:42

망막박리, ‘갑자기 오른쪽 시야가 흐리게 안보여요.’우리 눈 속은 '망막'이라고 하는 신경 조직으로 덮혀 있습니다.이 '망막'은 카메라의 필름과 같은 조직으로 우리의 시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정상적인 망막은 안구 벽에 고정되어 있는데,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망막이 안구 벽에서 떨어지는 것을 '망막박리'라고 합니다.이러한 망막박리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망막 열공'의 발생에 의한 '열공망막박리'입니다...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김재휘

근시라서 좀 더 있다가 하자는 말은... 글쎄요,, 아마 심한 근시 (고도근시)이기 때문에 좀 더 눈이 안정될 때까지 두고 보자는 말인 것 같습니다. 고도근시 환자들의 경우 망막박리가 재발하는 확률이 높습니다.

기름 제거 과정은 눈에 작은 구멍을 뚫어 한 쪽으로는 물을 주입하면서 다른 쪽으로 기름을 빼내는 과정입니다.
단순히 기름만 제거한다면 20~30분 이내에 마칠 수 있는 수술입니다.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