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김안과병원 망막과 전문의 김재휘입니다.

저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전공의 및 망막전문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현재는 김안과병원 망막과 전문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망막에는 수백 가지의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다양한 망막 질환에 대해 모두 진료를 보고 있으나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를 가지고연구하고 있는 분야는 ‘황반변성’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좌측 그림은 건강한 환자의 깨끗한 망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우측 그림은 황반변성이 발생한 경우를 보여줍니다. 노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은 망막이 변성된 부분이며, 빨간색 점처럼 보이는 부분은 혈관이 터지면서 피가 난 것입니다.

황반변성은 기본적으로 눈의 노화와 관련된 질환입니다.
나이를 거꾸로 돌려 몸을 젊게 만들 수 없듯이 황반변성은 ‘완치’라는 개념 보다는 꾸준히 관리하면서 시력을 보존한다라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치료가 어렵고 오랜 기간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눈이 확~ 밝아지는 일은 드물기 때문에 답답해하시는 환자분들이 많으십니다. ‘뭐, 용한 방법이 어딘가 있지 않겠어?’하는 생각에 어디선가 잘못된 정보를 입수한 후 돈과 시간을 낭비하시는 분들도 가끔 보게 됩니다.

저는 황반변성에 대한 정확한 진단/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새로운 진단/치료법과 같은 최신 지견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관련 분야의 학술지들을 항상 검색하며,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환자에게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환자가 시간과 노력을 올바른 곳에 투자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고자 합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김재휘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안과 전공의 및 망막 전임의 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김안과병원 망막전문의로 근무하고 있으며,
황반변성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의 개발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2014/03/25 15:37 2014/03/25 15:37
redmanson

^^ RAP 인가보네요~~

김재휘

하하... 정답입니다~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김재휘

수술한 지 2달이 다 되어 가는 시점에서 병원에서 큰 말이 없다면 아마 수술 후 상태는 나쁘지 않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망막박리가 발생하게 되면 수술이 잘 되더라도 상당한 후유증이 남게 되기 때문에 이런 저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단 한 6개월 정도는 기다려 보셔야 할 것 같아요.

망막박리 수술 후 시력 호전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최소 6개월에서 1년은 기다려 보셔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2~3년에 걸쳐 천천히 회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속독법과 같이 눈을 많이 움직일 수 있는 일은 가능한 수술 후 6개월 정도 후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