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눈꺼풀 세정제 (lid cleanser) 사용법

지난 편에서 안구건조증을 일으키는 눈꺼풀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눈꺼풀테의 침착물과 속눈썹의 비정상적이고 기름진 분비물을 제거하는 눈꺼풀 세정제의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눈꺼풀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비례해서 현재 다양한 눈꺼풀 세정제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은 대부분 비슷해서 아래 사진처럼 거즈와 세정액이 담긴 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 전에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2) 세정제를 1회 눌러 주어 동봉된 거즈에 바르고, 폼 형태의 내용물을 흡수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눈을 감고 내용물이 적셔진 거즈로 눈꺼풀과 속눈썹 근간을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꺼풀 세정제 사용 후에 다소 끈적거리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따로 세안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눈을 감고 시행하기 때문에 콘택트렌즈 착용여부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눈꺼풀과 속눈썹 주위의 오염물이나 화장, 말라붙은 분비물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 세정은 하루에 1~2회 시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횟수 이외에도 눈이 많이 간지럽거나 이물감이 느껴질 때 시행해도 좋습니다.
하루에 한 번만 시행을 한다면 밤에 자는 동안 분비물이 축적되기 때문에 오전에 눈꺼풀 위생 치료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2018/01/05 12:16 2018/01/05 12:16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