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나는 사진이다. 김홍희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사진이다"라는 책을 손에 잡았던 때가 벌써 3년이 다 되었군요. 당시 내가 정말 원한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내가 사랑하는 일들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시기에 이 책을 읽게되어 좋은 기억을 가지게 된 책이 되었습니다.

서른 즈음부터 시작된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이 무얼까에 대한 고민은 삼십대 중반이 되어서도 쉽사리 해결되지 않았고, 뭐 지금도 늘 찾아가는 과정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 당시에 고민들이 지금은 날 흔들리지 않게 해주는 확실한 생각으로 만들어 주었군요. ^^

올 봄 병원에서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그때 만든 꼴라주가 병원 1층에 전시되어 있네요. 저희 조는 순위안에 들지 못해 전시되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즐겁고 유쾌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물론 꼴라주의 주제는 병원의 미션과 핵심가치 도출을 위한 작업이었지만 나 자신의 미션과 핵심가치는 무엇일까하는 질문도 해 볼 수 있고 자신의 발전을 위한 여러가지 생각도 해 볼 기회가 되었습니다.

병원에는 원장님이 계시고 병원을 경영하지만 나에게는 내가 있고 나자신을 어떻게 경영해 나갈까 고민한다면 살아온 삶이나 행동에 더 자신감있고 뒤돌아 후회할 일도 적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는 사진이다" 라는 책은 제가 공보의 당시 청년의사 주관으로 독후감을 모집하는 책으로 선정이 되어 읽게 되었고 독후감도 쓰기는 했는데 안타깝게 보내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쓴 글 한줄한줄마다 당시의 제 고민이 깊게 스며있는 것을 다시 읽어도 저는 느낄 수 있네요.

2005년 그나마 상태 괜찮을때 사진도 같이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이번에 새로운 블로거를 모집한다는 메일을 보셨지요.
블로거의 장점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춘장대 야유회를 보면 우리병원 직원들은 자신을 표현하는 데는 주저함이 없는 듯한데..
많은 성원 바랍니다.

글은 조금 긴듯하여 감추어 놓았습니다.

more..



그리고 나서는 이방에서 1년을 지냈지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망막과 전문의 한정일 입니다.
남태평양의 뜨거운 햇살을 즐기는 마음으로 살아봅시다. 아자..
2008/07/22 11:28 2008/07/22 11:28
싸이판

너무 무거웠나요. 반성반성.... ^^

한때는 테리우스 ^^;

아니오... 개 폼 잡은 모습이 참 멋있었오.... ㅎㅎ

싸이판

여름에 눈오는 사진도 시원해 보이네요. 감사합니다. ^^

양깡

'연예인들의 젖가슴이나 ...' 이 처럼 노골적인 묘사라니~! 본문 안 읽으신 분들은 본문에 야한 표현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ㅎㅎ

p.s 잘 읽었습니다.

싸이판

블로그에 어울리는 글인지 모르겠지만 양깡님이 잘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랑스런응댕

선생님 제가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글 너무 좋아요!!!
그리고 연구실 사진은 흑백처리하시길 정말 잘하셨어요~~ㅎㅎㅎ

싸이판

과찬의 말씀 고마워요. ^^ 핸드폰 사고 얼마안되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예요. ^^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싸이판

요즘 베스트셀러가 된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는다" 라는 책이 있어요.
"내 인생, 도대체 뭐가 문제인 걸까?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라는 멘트가 앞장에 같이 있죠.
서른살 아니 삼십대가 되어도 전 아직은 잘 모르지만 그 이후가 되어도 그 나이에 맞는 고민이나 선택이 있겠죠.
아직은 무엇을 결정하더라도 충분히 바꿀 수 있는 여력이 있고 희망이 있는 나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게 무엇일까 고민하다보면 두려워할 것도 후회할 것도 적어질거예요. 화이팅!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싸이판

NI님은 잘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고민하신거라 생각합니다.
고민없는 사람은 무엇이든 잘하기 어렵죠.
그립고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는다 는 책을 읽고나면 좀더 자신을 사랑하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간만에 좋은 책을 만나서 기뻤거든요. ^^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