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라식사신기 (라식센터)

라식하신분들 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얼마전 한 고객께서 수술한지 10년만에 병원에 오셨습니다.
병원을 찾은 이유는 눈이 나빠져서 오셨는데 근시가 퇴행되셨고
백내장까지 생겨서 많이 불편해 하셨습니다.
그런데 10년넘게 병원을 한번도 오지 않으셔서 수술 전/후 기록을 찾을수 없었습니다.
병원 의무기록보관은 10년이기에 10년지난 의무기록은 폐기하게 되어있습니다.
병원에 오지 못하신 사정은 있으시겠지만 중간에 한번이라도 다녀가셨으면
기록이 보관되어 있었을텐데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라식상담 미녀4총사ㅋㅋ)

라식/라섹 수술 후 재수술이나 백내장 수술할때에는 수술 전 기록이 아주 중요합니다.
백내장은 수정체 혼탁이 와서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라식 수술받은 사람은 각막이 평평하게 깍여있기에..
인공수정체 도수 계산시에 일반인들과 다른 방식으로 계산을 하게 되는데,
이때 수술전 기록이 참고가 될수 있습니다.
물론, 수술 전 기록이 없다고 하여 수술을 못하는것은 아니지만,
도수 결정시 오차를 줄이는 면에서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라식 상담사로 일하면서 이런 경우가 많아 걱정이 됩니다. ㅠㅠ
환자분들이 수술전에는 굉장히 많이 알아보시고 수술결정을 하시는데
수술 후 시력이 잘 나오면 꼭오셔야 하는 6개월의 검진도 다 안받으시고
발길을 뚝 끊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몇년이 지난 후 오셔서 눈이 나빠졌다고 재수술해달라고 하시는데
기록이 없으면 참으로 안타깝고 기록이 있다 하더라도
1년에 한번 정기검진만 오셨더라도 이렇게 까지 나빠지지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Happy birthday Happy eye'라는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눈을 지키기 위해 생일때마다 안과검진을 하는 것인데 나에게 주는 생일 선물이라고
생각하시면 잊어버리지 않고 꼭 검진 받으러 오시겠지요?
자~~. 바빠서 시간 없는 분들 눈 좋아서 검진 받으실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빨리 병원으로 오세요 ^^
궁금하신게 있으시다구요? 저희 병원 라식센터로 연락주세요

제가 상담드릴께요~~ 언제든지~~
2009/05/26 10:42 2009/05/26 10:42
멍때리는교환소녀

정기적으로 진료는 꼭받아야 겠군요!! 잘보이신다고 안오시면 나중에 안좋을수도 있으니.. 문의 전화 오면 꼭 안내 한번 더 해드려야 겠어요..^^ 소중한글 감사합니다.

김주연

정기검진 중요하죠 ㅋㅋㅋ문의전화시 연결 부탁드려요^^

어깨장군

저도 수술하고나서 두~세번만 진료보고 안봤어요
환자입장에서는 잘보이니까ㆀ안가게 되더라고요ㆀ
오늘은 진료봐야지 !!

김주연

아직도 미진료중????인듯ㅋㅋㅋ

한때는 테리우스 ^^;

난 맨날 안과가면서 검사는 잘 안했지요.. ㅋㅋ
중이 제 머리 못 깎는 다고.. ㅎㅎ
그래서 결국은 퇴행... 그러나, 덕분에 돋보기 없이 아직도 책 본답니다..

인간지사 새옹지마...^^

그래도 병원에는 오라는 날 꼭 가야지, 나중에 할 말도 있지요 ^^

김주연

맞아요^^전 피곤하면 눈이 붕어처럼되고 눈꼽이 ㅜㅠ ..
안과에 근무하면서도 제 눈이 알레르기성이란걸 알게된건최근..ㅎㅎ
눈이 꼭 나쁘지 않아도 안과 검진은 중요한듯^^

안녕하세여

근데 라식 후 각막절편이 이탈하면,,응급처치를 어떻게 해야되요?? 갑자기 궁금해져서..

자기가 수술했던 개인병원으로 가야 되나요..아니면 대학병원 응급실로 가야 되나요?

각막 절편이 좀 벌어 지거나 그러면...눈을 감고 가야 되나요? 어떻게 하죠?

김주연

각막 절편 이탈시..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수술하신 병원으로 가심좋구요,만약 야간이라 내원이 어려울땐 가까운 안과전문병원 응급실로 가셔야 해요.대부분 가벼운 치료로 회복됩니다^^저희 블로그 라식사신기 들러가심 "라식 부작용도 치료가 됩니다"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참고 하시구요..늘 행복하세요*^^*

[로그인][오픈아이디란?]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