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옆방eye : 객원블로거
요즘 젊은 여성은 물론 중장년층에서도 아이라인, 눈섭등의 반영구화장이 보편화되어 잇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의사만 이 시술을 하도록 되어 잇습니다. 하지만 보통 미용실이나 샾 등에서 대부분이 시술을 하고 있지요.

하지만 이 중에서도 아이라인 반영구화장은 특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2005년 1월 미국 안성형학회지에 아이라인 문신 시술을 받은 사람에서 눈물의 지방 층을 구성하는 마이봄선의 영구적인 손상으로 심각한 안구건조증 및 각막손상 을 유발한 증례가 보고 되었습니다. 눈물은 수성층,뮤신층,지방층으로 구성되는데 지방층의 경우 눈물의 증발을 막 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지방층 손상이 생기면 눈물 증발이 빨라져서 안 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이라인 시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안검염 증상이 생길 수도 있는데 시술 전에 미 리 평소에 안구건조증을 치료를 받고 있는지, 안검염 증상이 있는지, 컨텍트렌즈 를 사용하는지, 사용한다면 렌즈를 얼마나 오랫동안 착용했었는지, 각막 상처 등 이 있지는 않은지 등을 확인하고 치료가 필요하다면 미리 충분한 치료를 선행한 뒤에 시술을 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이번 증례보고는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단순히 미용적인 목적으로 무조건 진하고 굵게 아이라인 시술받기!는 영구적인 장애를 유발할 수도 있음을 알려주는 좋은 본보기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부작용는 시술 전 미리 꼼꼼하게 체크하면 예 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미국안성형학회 회원의사들의 보고 내용입니다. 요약하면 42%의 미국안성형의사가 아이라인 문신시술을 하고 있으며, 합병증으 로는 12.7%에서 색소의 퍼짐, 부적절한 색소 주입, 주변으로 색소이동이 있다고 합니다.

반영구화장시 색소 주입 위치가 속눈썹이 난 부위보다 안쪽으로 들어가거 나, 눈물구멍 가까이 시술 하게 되면 좋지 않은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눈꺼풀샘에서 나오는 눈물의 지방성분이 나오지 못하면 심각한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눈의 구조를 충분히 알고 이해하는 것이 아이라인 시술시에 중요하다고 할 것입이다. 눈거풀의 구조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라인 반영구화장을 시술한다면 큰 합병증이나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 오늘도 길을 떠나는 아름다운 눈입니다. 앞으로 아름다운 눈 이야기와 눈성형에 관한 이야기 한 보따리 풀어보겠습니다.
2007/12/10 11:39 2007/12/10 11:39
mandoo

체질마다 잘 되지 않고 부작용이 심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시술 전에 그런 것도 체크가 가능한가요?

동원맘

저번에 미용실 갔더니 저보고 아이라인 하라고 추천하더라구요. 집앞의 작은 미용실이었는데 좀 신뢰가 되지 않더라구요

아름다운 눈

체질이라기 보다는 반영구화장의 특성상 알러지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잇습니다. 아토피 등이 있는 경우는 미리 알러지 검사 후 확인하시고 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아름다운 눈

외국 특히 미국의 경우는 의사가 아니더라도 반영구화장의 경우 감염, 소독 등의 교육을 받은 사람에 한해서만 허락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시술기구의 소독은 아주 중요합니다. 기구를 통해 감연되는 질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