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옆방eye : 객원블로거

[병원신임평가]를 마치고 나서…

 

! 기억하세요? 학창시절에“인사 잘하고, 복장 단정히, 뛰어 다니지 말고 좌측통행 잘해 !”라고 하시며 연구수업이나 학교 시찰 등 장학사님이 오시면 반은 부탁(?) 반은 강압(?)으로 선생님들께서 말씀하셨죠?

교육에 관한 모든 조건과 영역에 걸쳐서 교육 현장을 지도, 조언, 평가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장학사 방문처럼 전국의 병원도 대한병원협회 주관하에 수련병원을 대상으로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수련환경과 의료환경개선 및 진료수준 향상을 위해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평가하는 [2010년 수련병원 실태조사 및 병원신임평가]를 시행하는데 본원도 지난 6 29일에 받았답니다.

 

이 평가에서 점수를 잘 받아야 레지던트 수련병원으로서 인정을 받게 되고, 평균 80%이상이 되면 2년은 서류로만 평가를 받고, 1년은 올 해와 같이 현지평가를 받게 됩니다.

 

각 부문별 평가 대상으로 안과진료는 김황기 교수님, 수련교육은 동원 교수님, 병원행정, 병원현황, 시설 및 기능 안전성, 청소/소독, 고객만족은 소권섭 행정부장님과 양재원팀장님, 간호, 세탁, 중앙공급실은 간호부장님과 노동숙 파트장님, 영상의학 박노경교수님, 진단검사의학, 감염관리는 이정명교수님, 사회사업은 홍보실에 김미영선생님, 질 관리는 장재우교수님, 도서는 신기종선생님, 영양은 이진숙 영양사님, 약제는 이영효 약사님, 의무기록은 박은석 실장님 등 총 19개 부문의 평가를 최선의 노력으로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넘 넘 애쓰신 자랑스런 얼굴들~


현지평가 시 단과(안과)C군에 해당하는 병원인데도“대학병원인 A군 수준이다”라는 총평을 받아 열심히 준비한 만큼 평가를 잘 받았다는 느낌입니다.

 

이번 평가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의료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정확성 및 안전성은 더욱 강화 되었고, 어느 해보다 심도 있고 즐겁게 평가를 마쳤구요 ~


마지막으로 원장님께서는 이번 신임평가를 적극적으로 준비하신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센스도 잊지 않으셨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0/07/16 17:25 2010/07/16 17:25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