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라식사신기 (라식센터)
안내렌즈 삽입술!  이것 만은 조심하자!


요즘 라식 수술이 많이 대중화 되었지요? 아마 라식 수술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눈 나쁜 분들이 많아 졌다는 반증이겠지요. 그런데 라식은 대개 눈 나쁜 정도가 -10.0 디옵터 이하의 눈에서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 이상의 나쁜 눈에서는 많은 양을 레이저로 깎아내기 때문에 여러 위험성이 있지요.

그래서 개발된 수술이 안내렌즈 삽입술입니다. 라식처럼 각막을 깎는 것이 아니라 눈 속에 렌즈를 넣는 것이지요. 쉽게 말하면 콘택트렌즈는 눈의 겉에 착용하는 것이라면 안내렌즈는 콘택트렌즈 역할과 비슷한 렌즈를 눈 속에 집어 넣어서 시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 안내랜즈 삽입술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 눈이 아주 많이 나쁘더라도 시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는 것이고 콘택트렌즈의 부작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라식을 못하시는 분들이 안경쓰자니 렌즈가 너무 두껍고 콘택트렌즈를 끼자니 건조하고 시리고 충혈되고 이물감이 심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시는 분들에게 이 안내렌즈 삽입술은 구세주 같은 수술이지요.

그런데 이 안내렌즈 삽입술에게도 한가지 조심해야 될 것이 있답니다.

며칠전에 제 외래에 오셨던 분이신데 갑자기 좌안의 시력이 저하되어서 주위분 소개로 저에게 오게 되었습니다.
약 3년전에 안내렌즈 삽입술을 지방에서 시술하셨고 잘 지내셨는데 며칠전 책장을 정리하다가 그만 두꺼운 책이 왼쪽눈 위로 쎄게 떨어진 모양이었습니다. 그리고서 갑자기 시력이 저하되셨지요.
외래에 있는 사진 촬영장비로 찍은, 그때 다친 환자분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내렌즈가 아래로 뚝 떨어진 모습이 보이시지요? 그래서 시력이 잘 안나오셨던 것입니다. 검은 눈동자의 붓기도 시력저하의 원인이 되지요. 그런데 이런 상태를 오래 방치하다보면 눈동자의 붓기가 회복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시력회복이 어려운 경우도 있답니다. 이분은 다치신 다음날 바로 저에게 오셔서 바로 그날 저녁에 응급수술을 했지요. 중요한 약속이 있었는데... 환자보다 중요한 일은 없겠지요?^^.  수술시간도 아주 짧게 잘 마무리 되었답니다.
아래 사진은 수술 다음날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이 원래 상태로 회복되었지요. 시력도 다시 원래 상태로 회복되었고 환자분께서 너무 만족하셨습니다. 전에 수술할때보다 오히려 이번 수술이 더 안아프고 편안했다고 좋아하시더라구요. 촌지까지 주시려고하기에, 환자분이 현명하셔서 일찍 치료를 받으신 덕분이라고, 촌지는 사양하고 다시 돌려보냈습니다. 저희 병원은 촌지 안받는 병원이거든요.
어찌됐건 환자분이 만족하셔서 저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안내렌즈 삽입술! 아주 좋은 수술이지만 너무 세게 눈을 다치지는 마세요. 항상 조심...그리고 이상이 있으면 지체말고 바로 병원으로 가시는 것 잊지마시구요.....^^

Writer profile
author image
태왕 담덕과 같이 라식사신기를 멋지게 펼치고 싶은 good입니다. 라식에 관한 갖가지 이야기와 사건들을 재미있게 소개해서 많은 분들이 절로 입가에 미소를 띠고 구웃!!이라고 말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2011/04/01 11:09 2011/04/01 11:09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