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옆방eye : 객원블로거
20-30대의 젊은 연령의 환자에서 쌍꺼풀 수술과 라식/라섹/엑시머(근시교정) 수술은 보편화 되어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는 외국과 달리 두 가지 수술을 동시에 하는 환자가 많습니다.

쌍꺼풀 수술을 하고 나서 언제 근시교정 수술을 할 수 있을 까? 라식을 하고 언제 쌍꺼풀 수술을 할까? 곰곰히 생각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의 모양이 변하기 때문에 눈에 난시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 후 약 20%는 변화가 없고, 80%에서 난시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수술 후 3개월 후에 대부분은 원래 자기의 난시로 되돌아 오지만, 약 15%에서는 난시 변화로 시력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을 한 경우라면, 적어도 3개월 후 시력 검사를 해야 자기 눈이 얼마나 나쁜지 비교적 정확하게 검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시력에 민감한 직업을 가진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쌍꺼풀 수술이나 눈꺼풀피부쳐짐 등으로 수술을 받은 경우라면 라식 수술 전에 반드시 안과의사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먼저 라식 수술을 한 경우라면 수술 시 만든 각막 뚜껑이 안정화되는 시기인 최소 2-3개월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 수술 시 주의 한다고 하지만 혹시 눈을 눌러서 수술 한 눈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은 쌍꺼풀 수술 후 생길 수 난시 변화로 아주 작은 수에서 시력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 오늘도 길을 떠나는 아름다운 눈입니다. 앞으로 아름다운 눈 이야기와 눈성형에 관한 이야기 한 보따리 풀어보겠습니다.
2008/01/30 14:03 2008/01/30 14:03
su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호리타

좋은 정보 감사드려욤^^

질문있어요~

선생님, 안내렌즈삽입술 (toric ICL) 받은 후에도 쌍꺼풀 수술 받을 수 있는지요???

아름다운 눈

네 당연히 수술 가능합니다. 눈속에 들어가는 렌즈이므로....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꾸벅. 할때는 꼭 김안과에 가서 할게요 ㅋ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