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녹내장 이야기

2018년 세계녹내장 주간을 맞이하여 한국녹내장학회에서 '녹내장 바로 알기'라는 제목으로 전국의 총 31개 병의원의 한국녹내장학회 선생님들이 참여하는 강연회를 기획했습니다. 3월 12일부터 16일 사이에 서울에서 제주까지 29개 병의원의 한국녹내장학회 선생님들이 강연회를 했고, 총 1600명의 청중이 참석해주셨습니다.

같은 주제로 여러 선생님들이 강의하다보니 선생님들마다 조금씩 방향이나 스타일이 다를 것 같습니다. 그 중 제가 3월 15일 김안과병원에서 강의한 자료를 녹내장 환자/보호자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다행히(!) 제 얼굴은 나오지 않고, 설명화면과 목소리만 나오는 형태의 동영상입니다. 그 동안 진료 보면서 환자들이 실제로 궁금해하셨던 내용 위주로 구성했고, 제가 평소 즐겨쓰는 표현 방법을 인용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만 해도 그렇고, 너무 자세해도 그럴 것 같아서 한 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혹시나, 평소 진료실에서 미처 해결하지 못했던 궁금한 점, 책을 찾아보기엔 어려웠던 내용들, 주위 사람들 이야기로는 오히려 혼란스러웠던 점들, 이번 강의자료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https://youtu.be/jxdX438e6ng






Writer profile
녹내장과 베토벤을 사랑하는 안과의사
2018/03/27 10:02 2018/03/27 10:02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지나가다

환자 눈높이에 마춘 좋은 강의 정말 잘보앗습니다.
감사합니다 !^^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