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백내장이 재발했다고요?

 

백내장 수술을 받고 한동안 잘 보이다가 다시 침침해졌어요

백내장이 재발한 거 같은데 재수술 해주세요

 

백내장 수술을 받고 밝아졌다고 좋아하시던 환자분이 2년반쯤 지나서 다시 시력이 떨어지셨다며 병원에 오셨습니다.

이때 안과의사의 마음은 복잡해집니다.

예전에 백내장 수술은 아무런 문제없이 잘 되었는데 혹시 망막이나 시신경에 문제가 생기신걸까? 치료가 안될만큼 심각한 문제면 어쩌나?’

여러가지 생각속에 저는, 안과의사의 청진기인 세극등현미경으로 환자분의 눈을 찬찬히 들여다보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반짝거리는 인공수정체 뒤로 희뿌연 혼탁이 보이는 후발백내장>

 

, 후발백내장이다!!!

생기지 않았으면 좋았으련만.. 하는 안타까움과 함께, 한편으로는 제가 치료해드릴 수 있는 질환이기에 맘이 놓였습니다.

 

~, 후발백내장이 생기셨네요.

백내장을 초음파유화술로 녹여서 제거한 다음, 투명한 얇은 막인 수정체낭만 남겨놓고 그 수정체낭 안에 인공수정체를 심는 것이 백내장 수술이에요. 백내장 수술하신 분들 열분중에 세분정도는 시간이 지나면서 수정체낭이 점점 뿌옇게 혼탁이 오게 됩니다. 이를 후낭혼탁이라고 해요. 후발백내장이라고 하기도 하구요.”

 

환자분을 레이저실로 모시고가서 5분정도 레이저 치료를 해드렸습니다.

 

1주 뒤

 

좀 어떠세요?”

네 전처럼 잘 보이네요. 가끔 떠다니는게 좀 보이는 것도 같지만 훨씬 좋아요.

백내장이 재발한 줄로 알고 재수술을 받기가 무서워서 병원에 올까말까 고민했는데 오길 잘했네요

 

백내장 수술 받으신 분들~~

시력이 떨어지신다고 가슴앓이하지 마시고 병원에 나오셔서 검사 받으세요.

후발백내장은 백내장 수술받으신 분들중에 30퍼센트까지도 발생할 수 있고 레이저로 치료가 될 수 있답니다.

물론 시력이 떨어지는데에는 수술과는 무관하게 녹내장이나 황반변성 등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으니 꼭 병원에 나오셔서 검진받으셔야 합니다. 우리 눈은 소중하니까요~

2011/06/15 14:30 2011/06/15 14:30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