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눈에 딱~ 맞는 콘택트렌즈 선택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소프트렌즈보다는 하드렌즈가 무조건 좋다?

어머~아니에요, 자기 눈에 맞는 콘택트렌즈는 눈 상태에 따라서 달라진답니다.

자 그럼 내 눈에 딱 맞는 콘택트렌즈 선택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진료를 하다보면 콘택트렌즈를 끼는 분들중에 눈에 이상이 생겨 병원에 오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피곤해서 콘택트렌즈를 끼고 자거나, 수영할때 렌즈를 끼고 하시다가 각막염이 걸리는 분들도 많구요 렌즈 세척을 게으르게 하셔서 렌즈에 이물질이 많이 끼어 눈에 상처가 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잘못된 습관이나 렌즈관리 소홀로 인한 각막염이나 각막상처 같은 병이 생기는 경우 말고 평소 꾸준히 있어온 증상을 토대로 렌즈를 골라봅시다. ^^

 

눈이 자주 가렵고 충혈이 된다. 실눈곱이 낀다.

è  이 증상은 대체로 알레르기 결막염 증상인데요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렌즈에 붙어있어 누적되어 계속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결막염이 자주 생기는 분들은 일회용 렌즈나 2주착용렌즈 등 단기간 사용하는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아요

 

눈이 뻑뻑하고 건조하다. 가끔씩 뿌옇게 보인다.

>     안구건조증이 심하신 분은 일반소프트렌즈는 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 권유드리지 않습니다. 하드렌즈(RGP렌즈)를 써보실 수 도 있지만 건조증이 많이 심하신 분들은 하드렌즈를 착용했을때의 이물감을 잘 견디지 못하실 수도 있어요. 안구건조증이 심하신 분들은 각막의 수분을 보존해주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성분의 소프트렌즈 가 좋아요.

 

렌즈를 끼면 눈이 너무 피곤하고 충혈이 잘 된다.

일반소프트렌즈는 각막전체를 덮어버리기 때문에 눈이 저산소증에 빠지게 됩니다. 산소투과율이 높은 하드렌즈 (RGP렌즈)나 하드렌즈와 거의 동등한 산소투과율을 가진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프트렌즈가 좋아요.

 

보통 안경을 끼고 가끔씩만 콘택트렌즈를 껴요

콘택트렌즈는 렌즈보관액과 함께 렌즈용기에 보관하게 되는데요 그대로 며칠씩 시간이 지나게 되면 렌즈용기안에서 세균이 배양되게 됩니다. 이로인해 렌즈가 균에 오염되게 되는데요 가끔씩 콘택트렌즈끼시는 분들은 일회용렌즈를 끼시는 것이 훨씬 청결하답니다. 하드렌즈는 처음끼고 눈이 편안해지려면 적응기간이 필요한데요 렌즈를 빼고 1주가 지나게 되면 또 다시 적응기간이 필요해요 가끔씩만 끼신다면 매번 눈이 불편할 수 있으니 일회용렌즈가 나을 것 같아요.

 

검은 동자가 하얗게 되었어요

예전에 눈이 다쳤다거나 심하게 염증을 앓고 난 후 각막혼탁이 생겨서 겉보기에도 검은동자가 하얗게 되어 눈에 띄는 분들은 홍채렌즈(소위 써클렌즈라고도 하죠~)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물론 착용전에 안과의사와의 상담이 필수적이고 산소투과율이 높고 색소에 대한 안전성이 승인된 렌즈를 착용하셔야 하고 정기적으로 안과 진료를 받으셔야 해요.

 

이렇게 내 눈에 딱 맞는 콘택트렌즈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물론 눈이 불편하면 렌즈를 바꾸기 보다는 안과에서 진료가 먼저겠죠? 콘택트렌즈는 불편한 안경을 벗어버릴 수 있어 편하지만 잘못된 습관으로 눈을 망칠 수도 있어요.

내 눈에 맞는 렌즈를 잘 고르고 하루 8시간 이내로 착용 하고 렌즈세척 도 잘하고 정기검진 도 꾸준히 한다면 부작용 없이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을 거에요.

2011/09/16 16:24 2011/09/16 16:24
병동팀(이영자)

외래에서 갑자기 울면서 아프다며 오는 환자들 렌즈 때문인 경우 많았는데.....
이렇게 내 눈에 맞는 렌즈 착용도 중요하지만 관리도 중요한것 같아여..
좋은 정보 자~~~~~~~~~~~~알 보았습니다.. *^^*

숙용(병동)

몰랐던 사실 하나 알고가네요^^ 감사합니다 ~

신작로옆 코스모스

오늘 조카녀석이 써클렌즈를 떡하니 사로왔어요 ㅎㅎㅎ 군소리않고 사주긴 했는데 군소리좀 해야겠네요^^;

프란~^^

주말 근무하는 동안 3일간 소프트렌즈 착용하고 일도하고 잠도 자다 오신환자분께 담당 선생님께서 실명까지 설명하시더라구요... 렌즈관리, 착용 모두모두 잘 해야겠어요

zum_help

축하드립니다! 옆집eye 님의 포스트가 'toocool'님의 추천으로 아하줌 최고의 지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최고의 지식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유익하고, 수준 높은 정보로 인정받은 지식입니다.

아하줌( http://aha.zum.com/view/vpQ3E )에서 최고의 지식으로 선정된 포스트는 줌 ( http://search.zum.com ) 검색결과 상단에 소개되고 있으며, 줌에서 '렌즈 고르는 법'으로 검색해주시면, 검색결과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란공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라는건 처음 알았어요. 몇년간 원데이 렌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원데이 렌즈보다 더 나은건가요?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