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자의사회 MWIA.
세계 여자의사회는 전 세계의 여자 의사들로 이루어진 단체입니다. 그 세계여자의사회의 정기 학술 대회가 2013년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한국에서 열립니다.
정식 명칭은 "29th International Congress of the Medical Women's International Association(MWIA)"입니다. MWIA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리고 있답니다.
김안과병원에서는 저와 여자전공의가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more..
이번 29차가 한국에서 열리고 있으며 한국여의사이신 박경아 선생님이 차기 세계여자의사회의 회장으로 취임 예정이십니다.
접수하고 받은 예쁜 기념품 가방입니다. 안에 한국 부채가 들어있어서 많은 외국인들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0시부터 개회식이 있었으며, 개회식 전에 한국 전통악기 연주가 진행되고 있었고 여자 의대생들이 세계 각국의 깃발을 들고 입장을 하고 조직 위원장이신 김봉옥 선생님의 welcome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세계 여자의사회 회장이신 Prof. Afua A.J. Hesse의 인사말에 이어서 우리 박 대통령의 영상 인사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현자 의사협회장이신 노환규 협회장이 그 자리에 계신 몇 명 안 되는 남자분들 중에 한 분으로서 웃음과 함께 축하 인사말을 해주셨습니다.(회의장은 동시통역이 가능한 무선기가 배급되었으니 다들 잘 들으실 수 있었지요.)
박경아선생님
Key note speech는 world medical association의 회장이신 Dr. Magaret Mungherera 선생님이 다음과 같은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세계 여자의사회의 발전을 통해서 세계 여성들의 건강과 권익증진, 그리고 건강한 여성이 만드는 멋진 세상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