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조아 (사시소아안과)

세계여자의사회 MWIA.
세계 여자의사회는 전 세계의 여자 의사들로 이루어진 단체입니다. 그 세계여자의사회의 정기 학술 대회가 2013년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한국에서 열립니다.
정식 명칭은 "29th International Congress of the Medical Women's International Association(MWIA)"입니다. MWIA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리고 있답니다.
김안과병원에서는 저와 여자전공의가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여자의사회는 1924년 제1차가 영국에서 시작해서 전쟁 등 큰 이변이 없는 한 3년마다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more..

이번 29차가 한국에서 열리고 있으며 한국여의사이신 박경아 선생님이 차기 세계여자의사회의 회장으로 취임 예정이십니다.


접수하고 받은 예쁜 기념품 가방입니다. 안에 한국 부채가 들어있어서 많은 외국인들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시부터 개회식이 있었으며, 개회식 전에 한국 전통악기 연주가 진행되고 있었고 여자 의대생들이 세계 각국의 깃발을 들고 입장을 하고 조직 위원장이신 김봉옥 선생님의 welcome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현재 세계 여자의사회 회장이신 Prof. Afua A.J. Hesse의 인사말에 이어서 우리 박 대통령의 영상 인사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현자 의사협회장이신 노환규 협회장이 그 자리에 계신 몇 명 안 되는 남자분들 중에 한 분으로서 웃음과 함께 축하 인사말을 해주셨습니다.(회의장은 동시통역이 가능한 무선기가 배급되었으니 다들 잘 들으실 수 있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Key note speech를 소개하는 우리 차기 회장님(박경아 선생님)의 모습이 보이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경아선생님

Key note speech는 world medical association의 회장이신 Dr. Magaret Mungherera 선생님이 다음과 같은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많은 여의사들이 참석해서 세계의 여성과 아이들의 건강과 여성의 멘토 역할부터 성폭력까지 여러 분야의 경험을 논의하고 새로운 발전을 같이 도모하는 멋진 장이 오후부터 토요일까지 발표와 비디오와 포스터, 그리고 회의 등을 통해 열립니다.

세계 여자의사회의 발전을 통해서 세계 여성들의 건강과 권익증진, 그리고 건강한 여성이 만드는 멋진 세상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소아안과와 라식수슬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 김용란 입니다.
마음공부를 많이 해서 기억력 박사가 되고싶은 건망증선생님입니다^^
아이의 눈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 많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3/08/01 15:51 2013/08/01 15:51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