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눈꺼풀이 떨려요 Part 2.
 
안녕하세요 ^^

지난 번에는 “눈꺼풀이 떨려요,,” 혹은 “눈에 경련이 생겨요,,” 로 오시는 분들 중에 대부분을 차지하는 눈꺼풀경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런 증상으로 오시는 내원객에서 보이는 두 번째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소수의 사람들에서 보이는 눈꺼풀 연축이라는 질환이 있습니다. 이는 눈을 감는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하여 눈을 자주 깜박거리게 되고 이로 인해 눈을 뜨기 어렵기 때문에 생활에 많은 불편을 가져옵니다. 처음에는 눈부심, 눈물흘림, 눈의 자극 증상을 호소하고 나중에는 눈깜박임이 심해져서 스스로 조절할 수 없게 됩니다.

눈꺼풀 연축은 남자보다는 여자에서 3배 정도 많이 발생합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으나 아주 드물게 머리에 이상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눈꺼풀이 떨리는 것뿐 아니라, 얼굴이 떨리거나, 두통, 이명, 어지러움증등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내원하셔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 중 발병 전 환자분에게 스트레스가 되었던 상황이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요인과 악화시키는 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거나, 노래 혹은 콧노래를 부르거나, 이야기를 나눈다든가, 측두부위를 마사지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피로, 밝은 빛, TV시청, 운전등에 의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이 질환에 완전한 치료는 없다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눈을 자주 깜박이게 되면 눈 깜박임의 질이 좋지 않아서 건조증이 있고 이는 눈꺼풀 연축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건조증에 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눈꺼풀 연축을 완화시키기 위해 흔히 알려져 있는 보톡스 주사를 이용하여 감는 근육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80%의 환자에서 증상이 완화되나 효과가 짧게는 1달, 길게는 6달 정도 지속된다는 게 단점입니다. 보톡스 주사 후 바로 증상이 사라지지는 않고 7-10일 지나야 효과가 나타나므로 주사를 맞은 후 바로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조바심을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눈꺼풀이 떨려요 Part 2였습니다.

2015/11/10 09:40 2015/11/10 09:40

눈꺼풀이 떨려요 Part 1. 안과에서도 성형안과 파트를 전공한 제 외래로 오시는 분들 중에는 “눈꺼풀이 떨려요,,,,,” 혹은 “눈에 경련이 생겨요,,,” 하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이 증상이 혹시나 큰 병이 있어서 생긴 것은 아닌가 하고 걱정하시면서 저희 김안과병원을 찾으십니다. 이런 증상으로 오시는 내원객들은 크게 2개의 질환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첫 번째 질환에 ...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