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최첨단 안과 수술 시뮬레이터 Eyesi (by VRmagic) 김안과에 런칭되다!!!

최근 Virtual reality (VR) 관련 첨단 IT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죠. 좀더 입체감있고 실제같은 생생함을 전달해줄 수 있는 이 기술을 이용하여 영화나 게임 등에 먼저 접목되어 많은 이슈들을 낳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들이 이제는 실제 외과수술 수련을 위한 기술로 발전되고 있고, 현재 출시되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중 최첨단 VR기술을 이용한 안과수술 시뮬레이터 Eyesi (by VRmagic) 가 국내 최대 안과병원인 김안과병원에도 런칭되어 그 소식을 전하고 싶어 포스팅합니다.

현재 국내 모 대학병원과 영등포 김안과병원 단 2곳만 보유하고 있는 이 Eyesi 시뮬레이터는 백내장과 유리체절제술 전반에 대한 실제 체험가능한 교육을 가능케하고 있습니다.

초심자에서부터 여러 합병상황에 대한 연습모드를 갖추고 있어 술자에게 수술전 사전연습과정을 통해 환자에게 보다 훌륭한 수술 결과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수련의 선생님들에게는 이전에 wet-lab(동물사채에서 유래된 안구로 교육하는 과정)보다 보다 생생하고 실제로 수술하는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게 해줘 굉장한 교육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 김안과병원은 수련병원으로써 안과의사 후학 양성에 대해 항상 노력하고 있고, 김안과병원에서 치료받는 환자들 또한 더욱 신뢰있는 수술을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 속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필자도 보다 열심히 환자들을 치료하고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한다는 마음가짐을 다시 하게 되네요. 




2016/11/24 15:19 2016/11/24 15:19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