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안과도 생애전환기 검사 꼭 받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만 40세와 만 66세를 생애전환기라고 하여 몸에 커다란 변화가 올 수 있는 시기로 보아 중점적으로 검진을 받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만 40세가 넘으면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확연히 높아지게 되고,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과 같은 성인병이 급격히 늘어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과적인 측면에서도 40대는 노안이라는 커다란 변화가 오는 시기이고, 최근 스마트폰의 생활화로 근거리 작업이 늘어나면서 좀 더 빨리 노안이 오는 경향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다른 장기들 못지 않게 만 40세는 눈에 있어서도 중요한 생애전환기이므로 반드시 전신검사와 함께 안과 검사도 같이 받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2년에 한번씩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건강검진에서 단순 시력검사만 시행하고, 종합검진을 받는 경우에는 시력검사 외에 안저사진까지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당뇨망막병증, 녹내장 등과 같은 여러 질환들은 시력저하와 같은 증상을 느껴서 안과를 방문하면 이미 질환의 진행이 많이 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저촬영 역시 보통 무산동으로 찍기 때문에 화질도 떨어지고, 황반부를 포함한 후극부 범위까지만 사진 찍기 때문에 주변부 망막출혈, 망막열공 등과 같은 병변들은 발견되지 않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러므로, 시력이 좋다고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안저촬영에서 큰 이상 없었다고 안심하지 마시고, 안과에 오셔서 전안부부터 망막 및 시신경까지 안과 종합검진을 꼭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안과 생애전환기 검사 잊지 말고 받으셔서 치료 시기를 놓치는 일 없이 잘 관리하여 건강한 눈 오래오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2019/02/07 10:45 2019/02/07 10:45
[로그인][오픈아이디란?]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