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반짝반짝 빛나는 (각막센터)

2019년 스마일라식 포럼 참석기

지난 11월 30일 매년 열리는 한국 스마일 라식 포럼에 참석하였습니다. 전국에 스마일 라식수술을 하는 많은 선생님들이 모여 스마일라식관련 최신 지견들을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는 잠실 롯데타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김안과 병원도 최신에 스마일라식장비를 통해 이미 스마일라식을 시행중으로 본 포럼에서 타병원에 경향과 최신지견을 공부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경험많은 타병원 연자선생님들 발표중에 흥미로웠던 점을 몇가지 요약해보겠습니다.

우선 스마일 라식때 눈에 중심을 잘 잡아 suction을 걸게 되는데 중심을 잡는 방법과 안구표면과 suction patient interface사이에 눈물막의 중요성에 대한 연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아니지만 수술  중에 suction loss가 발생되어 중간에 레이저 조사가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어떻게 극복하는지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레이저 절삭되는 범위에 따른 고위수차 변화에 대한 연제가 있었으며, 기존에 라식라섹에서 시행하던 것 처럼 우세안은 정시로 교정하고, 비우세안에 약간에 근시를 남겨놓아 노안이 온 환자들에서 중거리 혹은 근거리 시력을 보완해주는 monovision수술에 대한 연구결과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일 라식 포럼은 스마일 라식관련 최신 정보와 경향을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스마일 라식수술은 임상에서 적용된지 약 10년이 좀 안된 최신 의학 기술로 기존에 라섹과 더불어 현재까지 그  언정성과 정확성이 지속해서 검증되고 있습니다. 김안과 병원도 스마일 라식을 통해 보다 발전된 굴절교정수술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04/03 10:54 2020/04/03 10:54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