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Heal the World (망막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김안과 병원 망막 전문의 신경훈 입니다.
오늘은 햇빛, 특히 자외선이 우리 눈에 어떤 질환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외선이란 햇빛에 존재한는 가시광선, 적외선, 자외선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오존층의 파괴로 자외선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과적으로 여러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는 것은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있습니다.
안과적으로도 여러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직접적인 강한 자외선 노출에 의해 각막 상피가 손상될 수 있으며, 오랜 자외선 노출에 의해서는 흰자의 결막조직이 검은자의 각막부분으로 자라 들어가는 군날개가 있습니다. 미용상 좋지 않을 뿐더러 심한 경우 시력 저하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흔히 노화가 원인으로 알려진 백내장의 원인으로 자외선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질환들은 빠른 안과적 진료와 처치로 치료 가능한 질환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달리 우리 눈의 필름 부분에 해당하는 망막 조직의 손상으로 영구적인 시력 저하가 되는 황반 변성 또한 자외선이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부터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핸 자외선 차단제가 포함된 썬크림을 바르듯이 눈으로 들어오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핸 선그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때 자외선 차단용 선그라스는 단순히 색이 진하다고 자외선이 차단되는 것이 아니라, 자외선 차단지수에 따라 차단 정도가 달라지므로, 이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양산이나, 챙이 넓은 모자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저도 어렸을 때 친구들과 태양을 누가 더 오래 바라보나 하는 시합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부모님들께서는 자녀들에게 태양을 바라보지 않도록 꼭 교육을 시키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우주와 같이 무한한 망막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2017/07/03 10:35 2017/07/03 10:35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