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조아 (사시소아안과)

라섹 수술할 때 코의 높이는 중요하다!

안과라섹수술을 하는데 왜 코 이야기일까요?

 

지난 7월초 안양의 한대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미국인이 라식센터에 오셨습니다.

(한국말을 거의 못 하시는 …… )

대부분의 외국인 환자들은 한국친구들과 같이 병원에 오는데, 이분은 용감하게 혼자서 오셨답니다...

 일순간 라식센터에 긴장이 감돌았지만 우리 훌륭한 직원들은 이 분을 잘 응대하여 무사히 검사를 하였고 그때 라식센터에 있던 제가 붙잡혀서(?) 수술설명을 하게 되었습니다.

“Advantages of the Lasek operation are safe and…” 떠듬떠듬 오래 설명을 하고 수술날짜를 잡았습니다. ^^.

이분 각막두께가 얇아서 라섹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문제는 수술할 때 생겼습니다. 서양사람들은 대부분 눈이 크니까 안과수술하기 쉽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오 마이 갓 (Oh My God~!)

눈이 작지는 않았지만 워낙 코가 높고 눈이 쑥~ 들어가 있어서 수술기구가 코에 걸리는 것입니다. (진짜로 코가 높으시더라고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 년 전 미국에 사는 제 사촌동생이 미국의사에게 라식 수술을 받다가 한쪽은 무사히 끝났으나 반대쪽은 라식절편제작 기구가 빠져서 수술을 중단하고 짝짝이로 살게 된 사고가 있었습니다. (제 사촌 눈이 좀 작긴 하거든요 ^^ )  결국 크리스마스 때 한국에 와서 눈 작은 한국사람들에 익숙한 제가 다시 재수술을 해준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의 경험이 마구 머리를 스치더군요.

 

 아 서양인은 코가 문제구나….”


결국 보통 때 오른손에 잡는 기구를 왼손으로 잡고 기구를 코에 걸리지 않게 세우면서 고생 고생 끝에
수술은 끝이 났고 다행히 시력은 1.0까지 잘 나왔습니다 ㅋㅋ

마취과 선생님들은 사람을 볼 때 턱하고 손만 보신답니다. 턱이 작으면 전신마취 시 마취튜브삽입이 어렵고, 손에 혈관이 안 보이는 사람도 혈관주사 놓기 힘들어서 기피하고 싶은 환자 라네요.

 

안과의사인 저는 눈이 작은 환자를 힘들어 했는데 이번 경험으로 코가 큰 서양환자분도 싫어졌습니다.

다른 선생님들은 눈이 작고 코가 낮은 우리와 눈은 큰데 코가 높은 서양인 중 누구를 좋아하세요?

 


라섹수술할 때 코의 높이는 중요합니다. !!!

Writer profile
author image


소아안과와 라식수슬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 김용란 입니다.
마음공부를 많이 해서 기억력 박사가 되고싶은 건망증선생님입니다^^
아이의 눈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 많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0/09/06 15:57 2010/09/06 15:57
싸이판

네, 작은 눈, 들어간 눈 들은 수술하기 어렵죠. ^^
안과의사들은 튀어나온 왕방울 눈들을 좋아합니다. ^^

어깨장군

그래도 눈크고 코높은게 제일 부러움 ㅠ ㅠ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