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아이plus유 (성형안과센터)

눈꺼풀이 떨려요 Part 1.

안과에서도 성형안과 파트를 전공한 제 외래로 오시는 분들 중에는 “눈꺼풀이 떨려요,,,,,” 혹은 “눈에 경련이 생겨요,,,” 하는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이 증상이 혹시나 큰 병이 있어서 생긴 것은 아닌가 하고 걱정하시면서 저희 김안과병원을 찾으십니다.

이런 증상으로 오시는 내원객들은 크게 2개의 질환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첫 번째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은 겪어 보았을 증상으로 위 혹은 아래 눈꺼풀에 국한되어 경미하게 떨리는 것으로, 유심히 보기 전에는 남들 눈에는 잘 보이지 않으나 당사자에게는 아주 크게 느껴지고 걱정되는 이 눈꺼풀 떨림,,,,

저도 안과의사가 되기 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혼자서 이런 저런 걱정을 하면서 끙끙 앓고 했었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이런 증상이 나타나도 걱정하지 않고 푸~~욱 쉰답니다.

왜 그런지 알려드릴께요~~ ^^

눈꺼풀 경련은 대개는 몸이 피곤하거나 과다한 알코올 혹은 카페인 섭취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안정하시고 알코올 및 카페인 섭취를 줄입니다.

이러한 눈꺼풀 경련의 원인은 아직 분명하게 밝혀진 것은 없고 이에 따라 치료 또한 증상 완화입니다. 증상완화를 위해 안약 및 먹는 약이 따로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아직 명확한 기전은 밝혀져 있지 않지만 마그네슘을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 마그네슘이 들어간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혹 마그네슘이 들어간 영양제를 드시면 설사를 하신다는 분이 있으신데, 이는 과다복용에 의한 증상으로 용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신 분은 너무 놀라지는 마시고 안과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눈꺼풀이 떨려요 Part 1이였습니다.

 

2015/07/14 10:34 2015/07/14 10:34

눈꺼풀이 떨려요 Part 2. 안녕하세요 ^^ 지난 번에는 “눈꺼풀이 떨려요,,” 혹은 “눈에 경련이 생겨요,,” 로 오시는 분들 중에 대부분을 차지하는 눈꺼풀경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런 증상으로 오시는 내원객에서 보이는 두 번째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소수의 사람들에서 보이는 눈꺼풀 연축이라는 질환이 있습니다. 이는 눈을 감는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하여 눈을 자주 깜...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