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라식사신기 (라식센터)

라식 수술하려는데 왠 유전자 검사를 하라고 하세요?”

 

요즘 저희 병원의 라식 센터에서는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라식 수술을 받으려고 왔는데 검사를 다 해놓고서 마지막으로 유전자 검사를 해야되겠다고 하니까 환자분들이 놀라서 많이 의아해 하시거든요.

 

바로 아벨리노 라는 각막질환 때문에 그런 검사를 하는 것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아벨리노라는 병은 검은 눈동자에 과립모양의 혼탁(윗 그림참고)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런 혼탁이 청소년기부터 생길 수 있지만 초기에는 혼탁의 정도가 미약해서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지요. 그리고 그런 미약한 혼탁은 이런 질환 없이 그저 상터의 흉터인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크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많이 하였답니다.

 

그런데 그런 분들 중에서 단순한 흉터가 아닌 이런 질환을 가진 분들 중에서는 라식이나 라섹수술후에 각막혼탁이 급속히 진행되어서 아래 그림처럼 시력에 영향을 줄 정도로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 보려고 수술했다가 이런 일이 생기면 안되겠지요. 물론 이 아벨리노라는 질환이 아주 드문 질환이긴 하지만 자칫 그런 분들 수술해놓고 시력을 떨어뜨리면 안되니까 그것을 막고자 검사를 미리 하는 것이지요.

 

이병의 검사는 의사의 눈으로 각막을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가끔 아주 미약한 혼탁 정도로만 있어서, 정확하게 이 병을 확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전자 검사를 통해서 의심스러운 분들을 안전하게 수술하고자 이런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랍니다.

 

이 질환이 유전성 질환이기 때문에 유전자 검사로 확진을 하는 것이구요. 이 유전자 검사는 복잡하지 않답니다. 그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면봉으로 입안의 점막을 몇번 닦아준 후에 검사실로 보내서 검사를 하면 끝…^^ 다음날 바로 결과가 나온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지요?

 

저희 라식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더욱 더 안전하게 수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태왕 담덕과 같이 라식사신기를 멋지게 펼치고 싶은 good입니다. 라식에 관한 갖가지 이야기와 사건들을 재미있게 소개해서 많은 분들이 절로 입가에 미소를 띠고 구웃!!이라고 말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2009/04/30 10:15 2009/04/30 10:15
무량수

한 번쯤은 봐도 나쁘지 않은 정보로군요. ^^ 잘 읽었습니다.

어깨장군

오늘교육 무섭기도 했지만 너무 재밌었어요 ^^
쿡쿡..

수달

맞아요~ 오늘 교육때 수술 동영상 보구 무섭기도 했지만 라식수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된 기회가 돼서 좋았어요 ^^ 앞으로 이런 교육 종종 부탁드립니다~ ㅎㅎ

비밀방문자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good

컴퓨터때문이라고 단정하신다면 그리고 그것이 맞다면 너무 걱정마세요. 원인을 확신한다면 그 원인을 제거하면 해결이 될겁니다. 다만 다른 이유가 더 있어서 건조증이 되었다면 그 이유를 찾아야 하며 지금 건조증의 단계가 4단계라면 심한 건조증일텐데 일반적으로는 컴퓨터때문에 그정도로 심해지지는 않거든요. 따라서 먼저 눈의 상태와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4단계라고 해서 모두 똑같이 치료하는 것도 아니랍니다. 다만 좀 심한 건조증에는 인공누액과 항염증약, 자가혈장등을 같이 투여하고 수술도 필요에 따라서는 시행하는데 시술의 종류도 원인에 따라서 다양하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다른 질환이 없이 컴퓨터 때문이라면 6개월정도의 치료면 많이 좋아질 겁니다. 힘내십시요.

비타민

감사합니다.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답변이 올라와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그것도 다른 안과에서는 볼 수 없는 의사가 직접 쓰신 성의 있는 답글이라 원글을 쓴 당사자이지만 놀랍고 감사하네요..언젠가 꼭 찾아뵙고 싶어요..그 때까진 포기하지 않을게요.

라섹수술환자

제 집도의는 의사가 관찰하면 되지 굳이 하는 건 상업적인 목적이 다분하다 하더군요

Powered by Textcube 1.10.8 : : Tempo primo
Persona skin designed by inureyes, bada edited by LonnieNa, bada.